연말연시 ‘생태수도’에 퍼지는 따뜻한 온기···"일류순천 도약 기폭제"

순천=박지훈 기자 2023. 12. 1. 13: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한해 전국을 정원열풍으로 강타한 '생태수도, 순천'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온기가 퍼지고 있다.

순천시에서도 적극 행정을 통한 따뜻한 겨울나기에 동참했다.

순천시의 한 관계자는 "홍보를 통해 상인들이 올바른 도로명주소 표기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뿐만 아니라 도로명주소를 통한 길 찾기도 수월해질 것이다"라며 "도로명주소 홍보 물품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왕조도사' 4개 단체 후원 물품 기부
봉화라이온스클럽 남다른 이웃사랑
저전동 직능단체 회원 김장김치 전달
대승사 '백미' 장천동복지센터에 기부
'적극행정' 도로명주소 겨울나기 동행
지난달 30일 전남 순천시 저전동 마중물보장협의체·통장협의회·주민자치회 회원들이 힘을 모아 취약계층 100여 세대에 250포기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달 30일 도로명주소 인지도 제고를 통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관내 역전시장, 중앙시장, 아랫장, 웃장의 상인회에 도로명주소 안내문과 핫팩 등의 홍보 물품을 전달했다. 사진 제공=순천시
[서울경제]

올 한해 전국을 정원열풍으로 강타한 ‘생태수도, 순천’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온기가 퍼지고 있다. 아름다운 동행 문화를 이끌고 있는 시민의식은 ‘새로운 시작 더(THE) 높게’ 일류순천 도약을 더욱 앞당기는 기폭제가 되고 있다.

1일 순천시에 따르면 전날 왕조 1동 행정복지센터의 ‘왕조도사’에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사회의 각종 후원 물품이 기부됐다. 왕조도사(왕조1동을 도와주는 사람들)는 왕조 1동의 전문 기부 창구로, 현재 18개의 단체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 후원에는 4개의 단체가 참여했다.

순천동산여자중학교는 학생들이 기후 위기 생태학습 과정을 통해 수확한 배추로 담근 김장 김치 24박스(100만 원 상당)를 후원했다. 순천봉화라이온스클럽은 김장 김치 19박스, 백미 20㎏ 10포, 라면 16박스 등 15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또한 천우ENG와 파인드네이처에서도 2017년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백미 10㎏을 각각 15포, 10포씩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이번에 후원된 물품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대상자와 긴급 지원 신청자 및 저소득 계층에 전달된다.

같은 날 순천봉화라이온스클럽는 겨울철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매곡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김장 김치 15박스, 라면 16박스, 쌀 20㎏ 10포(180만 원 상당)를 후원했다. 매섭고 추운 날씨에 62명 회원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담근 김장 김치와 라면, 쌀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과 고독사 위험이 있는 청장년 가구에 전달됐다. 정유진 매곡동장은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주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틈새를 메워주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한 사람의 소외계층도 생기지 않도록 살뜰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여기에 저전동 마중물보장협의체·통장협의회·주민자치회가 힘을 모아 취약계층 100여 세대에 250포기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저전동 직능단체 회원들이 집집마다 방문해 직접 만든 김장 김치와 과일을 함께 전달하면서 안부를 살피는 등 풍성하고 따뜻한 나눔 행사가 됐다. 이번 김장은 2023년도 착한시민캠페인 배분사업과 농산물도매시장 김장나눔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순천시 농산물도매시장 중도매인협회에서 김장 김치 재료 22세트(1세트당 20㎏)와 과일을 저전동에 기부했다.

앞서 대승사에서는 지난 2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20㎏) 10포를 장천동행정복지센터 나눔 곳간에 기부했다. 순천시는 기부 받은 백미를 장천동마중물보장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관내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순천시에서도 적극 행정을 통한 따뜻한 겨울나기에 동참했다. 현재 순천시의 도로명주소 사용률은 93%가 넘지만, 정확한 도로명주소 표기 방법을 알고 사용하는 시민들은 많지 않다. 이에 순천시는 도로명주소 인지도 제고를 통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관내 역전시장, 중앙시장, 아랫장, 웃장의 상인회에 도로명주소 안내문과 핫팩 등의 홍보 물품을 전달했다.

순천시의 한 관계자는 “홍보를 통해 상인들이 올바른 도로명주소 표기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뿐만 아니라 도로명주소를 통한 길 찾기도 수월해질 것이다”라며 “도로명주소 홍보 물품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순천=박지훈 기자 jhp9900@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