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엔크로키, 모바일 캐주얼 게임 ‘야코런 리듬매니아’ 출시

생활경제부 2023. 12. 1. 10: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넵튠의 자회사인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사 엔크로키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인기 IP ‘빨간내복야코’의 캐주얼 런 게임 ‘야코런: 리듬 매니아(이하 야코런 리듬매니아)’를 1일 출시했다.

‘빨간내복야코’는 중독성 높은 자작곡에 특유의 B급 감성의 애니메이션을 결합시킨 콘텐츠로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대표 크리에이터다.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약 87.9만명, 누적 조회수는 7억4000만회에 육박한다.



엔크로키가 선보이는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빨간내복야코 노래에 맞춰 이용자들이 등장하는 장애물을 피해 아이템을 습득하며 완주하는 리듬 앤 런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한 손으로 쉬운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유튜브 조회수 약 1100만회에 달하는 ‘당신의 아침을 깨우는 알람 송’을 포함해 ‘민트초코송(840만회)’, ‘아싸라비아 콜롬비아(749만회)’ 등 총 17곡의 노래가 수록 돼 있으며 스테이지 당 1분 30초 내외의 플레이 타임을 제공한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총 4가지 난이도로 구성된 일반모드 ▲일간·주간으로 쌓은 누적 점수로 순위를 겨루는 랭킹모드 등 2종의 플레이 모드를 제공하며 추후 업데이트를 거쳐 ▲끝없이 콤보를 쌓는 무한모드 ▲단판으로 순위를 결정 짓는 랭킹모드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야코’, ‘양양’, ‘하몽’ 등 각각마다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고유 스킬과 스킨을 보유한 빨간내복야코 캐릭터 3종이 등장하며, 인게임에서 획득한 재화를 소모해 스킬 발동 확률을 높이는 강화 시스템도 도입돼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3D 야코 스킨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엔크로키는 ‘가디언즈 오브 캐슬’, ‘데빌리전’ 등 디펜스, 캐주얼 장르에서 다수의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으며, 연내 넵튠의 인기작 ‘무한의 계단’과 야코런 리듬매니아의 콜라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