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CE! MATERIALS 접이식 어닝 VS 퍼컬러

2023. 11. 29.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도에 따라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인 건자재.

같은 예산 안에서도 어떤 자재에 더 투자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전원속의 내집이 제안하는 같은 듯 다른 주택 자재 비교 셀렉션.

PLUS 접이식 어닝 : 어닝은 원단의 소재와 질이 제품의 안정성을 좌우하기에 원단의 오염이나 구겨짐 등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또 2x2m 정도가 권장 최소 설치 크기이지만, 야외 휴식 공간으로 적절히 기능하려면 조금 더 넉넉한 규모를 권장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선택과 집중을 위한 집짓기 자재 가이드

용도에 따라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인 건자재. 같은 예산 안에서도 어떤 자재에 더 투자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전원속의 내집이 제안하는 같은 듯 다른 주택 자재 비교 셀렉션. 현명한 예비 건축주들에게 도움이 될 자재의 선택과 집중, 나아가 시공 전후의 팁까지 담았다.


접이식 어닝

다양한 경량 소재로 만들어진 차양의 일종으로, 창이나 출입문 등의 위쪽에 설치해 그늘을 만들어준다. 접고 펼 수 있는 암(Arm)형식으로 만들어져 필요에 따라 그늘의 크기도 조정 가능하다. 그늘을 만들어 창문으로 유입되는 직사광선 등을 막기에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원단에 방수나 발수 기능이 탑재되어 외부 오염이나 손상이 적다. 그러나 장기적인 내구성을 위해서는 기상 상황에 따라 펴고 접으며 빗물을 잘 말려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롤 형태의 제품을 가려주는 박스 형태의 어닝도 출시되어 주택 외관 디자인을 연출하기도 용이해졌다.


PLUS 접이식 어닝 :

어닝은 원단의 소재와 질이 제품의 안정성을 좌우하기에 원단의 오염이나 구겨짐 등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PVC소재의 원단이 출시되어 기존 패브릭의 단점인 화재 위험성 등이 크게 개선되었다. 어닝의 설치는 대부분 큰 제약이 없으나 목조주택이라면 어닝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 부품을 별도로 보강해줘야 한다. 주택을 설계 및 시공할 때 적합한 스터드를 찾아 어닝이 설치될 위치에 미리 보강해두면 보다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ShadeMate 설치 규격 폭 1.5~12m / 돌출 1~3.5m 유니코어닝 1644-7473 | www.unicoawnings.co.kr

퍼걸러

시설물 형태로 야외에 작은 쉼터를 만드는 아이템. 일반적인 정자 형태의 가제보와 달리 고정된 지붕재가 없고 루버나 각재 등을 통해 햇빛이 투과되는 지붕을 만든다. 이러한 이유로 건축 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도가 있는 편이며, 디자인의 선택지도 다양하다. 정원이나 데크를 꾸미는 용도 이상으로, 햇빛을 피하는 휴식의 공간을 만드는 익스테리어 포인트. 일반적으로 데크나 콘크리트 기초를 한 후에 설치하는 것이 안정성 면에서 권장된다. 또 2x2m 정도가 권장 최소 설치 크기이지만, 야외 휴식 공간으로 적절히 기능하려면 조금 더 넉넉한 규모를 권장한다.


PLUS 퍼걸러

퍼걸러의 건축 신고 및 허가 여부는 지자체마다 판단 기준이 다르다. 고정적이인 설치 지붕인지, 개폐식인지에 따라 판단이 다르고, 벽체를 막은 시설물에 대한 해석도 전부 다르다. 때문에 설계시 퍼걸러 계획을 미리 함께 세우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퍼걸러의 벽면에 폴딩 도어나 커튼 등의 다양한 옵션을 추가해 더 다채로운 활용도를 더하는 추세다. 특히 폴딩 도어에는 일반 도어 소재 외에도 유리나 시스템 창호 등의 옵션을 더할 수도 있다.

OPERA 최대 5,000×6,280~12,410, 기둥 – 150×150(mm) 오스카 1800-5945 | https://oska.co.kr

구성_ 손준우  |  사진_ 브랜드 제공

ⓒ월간 전원속의 내집  2023년 11월호 / Vol.296 www.uujj.co.kr


Copyright © 월간 전원속의 내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