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외국어와 융합교육 'K뷰티학부' 신설

서정원 기자(jungwon.seo@mk.co.kr) 2023. 11. 21. 16: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오는 12월 1일부터 2024년 1월 15일(월)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신설) 등 총 9개 학부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1904명과 정원 외 특별전형 2948명 등 총 4852명이다.

정원 외 특별전형 대상으로는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 기관 재직자, 부사관·장교 등 직업군인, 북한이탈주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이다.

입학 지원은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가능하다.

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은 2학년 편입학과 3학년 편입학이 있고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2학년 편입학,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다. 모집기간 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온라인, 등기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학업소양검사 30점이며 이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이나 전화,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대에는 언어,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지역학을 아우르는 6개의 외국어학부(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인도네시아)와 각 분야의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실용 4개 학부(마케팅·경영, 지방행정·의회, 산업안전·주택관리, 다문화·심리상담) 교육과정이 마련돼 있다. 2024학년도에 문을 여는 K뷰티학부까지 포함하면 총 11개 학부, 18개 전공 과정을 2024학년도에 운영한다. 이를 토대로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이라는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외국어·언어 학과(전공)가 가장 많이 개설된 대학교이자, 원어민 교원을 가장 많이 확보하고 있는 대학교이다. 대학정보공시를 기준으로 2023년 현재 사이버한국외대의 모든 외국어 전공학부가 국내 사이버대학교 외국어 전공별 재학생 수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2024학년도에 문을 여는 K뷰티학부는 다양한 외국어와 뷰티전공 맞춤형 융합교육으로 글로벌 마인드와 국제 표준직무능력을 갖춘 외국어를 겸비한 글로벌 토털뷰티 전문가, 글로벌 뷰티 비즈니스 전문가, K뷰티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는 게 목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해외에서 공부하는 외국인이나 교민 재학생의 수가 많은 편이다. 이들의 거주지를 살펴보면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대만, 싱가포르, 일본, 스페인, 멕시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지 40여 개국에 이른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미국, 중국, 대만, 일본, 스페인, 멕시코, 베트남, 인도네시아, 아일랜드, 태국, 러시아 등 해외 대학 및 기관과 활발히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고히 구축해 전 세계에 교육 인프라스트럭처를 갖추고 있다.

[서정원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