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백화점, 초겨울 '할인전'…부진탈출 '안간힘'

광주=이재호 기자 2023. 11. 20. 10: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오는 12월 3일까지 겨울 정기세일을 진행한다/사진=롯데백화점 홍보 3팀 제공.
광주지역 백화점들이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다양한 할인행사를 마련하며 얼어붙은 고객 지갑 열기에 나섰다.

고물가, 고금리로 대형소매점 판매 부진이 심화된데 따른 고육책으로 풀이된다.

20일 통계청과 지역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3분기 광주 소매판매는 전년동분기대비 0.8% 감소했고, 감소세는 전분기(-4.8%)보다 4.0%포인트 감소했다.

그러나, 백화점은 12,6% 감소해 지난 1분기(-0.9%)2분기(-8.3%)에 이어 감소폭이 확대됐다.

고물가, 고금리속에 고객들이 지갑을 굳게 닫으면서 소비가 꽁꽁 얼어붙었다.

이런 가운데 광주지역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다양항 할인행사를 준비하며 고객 모시기 경쟁에 나서고 있다.

먼저,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오는 12월 3일까지 겨울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겨울 정기 세일에서는 브랜드별 할인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사은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체감 할인율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먼저, 여성, 남성, 아동 등 패션 상품군에서(일부 브랜드 제외) 아이템별 10~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올 겨울 최대 유행 아이템인 숏패딩과 함께 겨울 추위에 대비한 방한 아이템을 최대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무인양품'에서는 이달 21일까지 무지위크를 진행해 무지 패스포트 회원에게 10% 할인을 진행하고 '판도라'는 19일까지 판도라 베스트셀러 40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광주점 9층 점행사장에서는 대형 상품행사를 선보인다. 23일까지 에스콰이어 남성화와 여성화 구두 균일가전과 '에델코첸'의 주방용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다양한 먹거리 행사도 진행된다. 지하1층 푸드애비뉴에서는 겨울 정기 세일 첫날인 17일 단 하루 한우와 돈육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오는 23일까지 닭강정, 소떡소떡, 야채 사라다빵을 맛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할인행사인 '팩토리스토어(FACTORY STORE)' 시즌2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사진=광주신세계 제공.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연충 최대 쇼핑 행사인 SSG데이를 열렀던 광주신세계는 겨울 정기 세일에 앞서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할인행사인 '팩토리스토어(FACTORY STORE)' 시즌2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본관 1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 패션, 잡화, 남성·스포츠, 여성·아동, 라이프 스타일 상품들을 30~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팩토리 스토어란 신세계백화점의 안목으로 큐레이팅한 100여개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상품을 30~80%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 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이번 팩토리스토어 시즌2는 지난 6월에 진행됐던 첫번째 팩토리스토어 이후 20여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행사에는 프라다, 비비안웨스트우드, 토리버치, 에트로 등 해외 잡화와 톰브라운, AMI(아미), 스투시, 칼하트, DKNY, 무스너클, 맥케이지, C.P. 컴퍼니 등 해외 패션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특히 무스너클, C.P 컴퍼니, AMI(아미) 등 인기브랜드 22FW', 23FW'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아웃도어 프로덕츠, 바쏘, 케즈 등 남성·스포츠 브랜드와 오르시떼, 지프·베네통·올리반 키즈, 릴리푸리, 플리츠미, 숲, 멀린그레이, LAP(랩), 해피버스, 원더플레이스 등 다수의 유명 여성·아동 브랜드를 할인가로 선보인다. 오르시떼, 올림피아, 헬레나크리스티, 제로캐리어, 파시에라, 마이마스터즈 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도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연말 기프트 시즌에 맞춰 프라다, 코치, 토리버치, 마이클코어스 등 10여개 브랜드의 가방, 지갑, 액세서리 등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가상품으로는 페라가모 1898 스포트 콤비 메탈 남성 시계다. 진열상품 시계를 75% 할인된 가격으로 5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발리(BALLY) 남성 가방인 TIGAN O 브리프케이스 제품도 20개 한정수량으로 56% 이상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도 토리버치 로빈슨 집 컨티넨탈 월렛(20개 한정) , 마이클코어스 아리아 라지 토트백(20개 한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