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비전고, 학생독립운동기념일 94주년 맞아 함께하는 인성 프로젝트

안노연 기자 2023. 11. 19. 14:2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택교육지원청 제공

 

학생독립운동기념일 94주년을 맞아 평택 비전고등학교가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비전고는 학생독립운동기념을 기념하고자 ‘함께하는 인성 프로젝트’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행사는 단순한 기념 행사가 아닌 비전고 교육 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형태로 기획됐으며, 창의융합부·지원부·미래교육부 학생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학생독립운동기념일 94주년을 맞아 관련 퀴즈와 전시회를 진행했다.

이구동성 퀴즈와 커플 줄넘기 등으로 우정을 다지고 사제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또 ‘친구 사랑의 팔찌 편지 쓰기’를 열어 친구와 함께한 추억을 팔찌에 적어 나무와 펜스에 매달고 우정 사진을 찍어 복도에 전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1학년 학생은 “고등학교 시절 추억을 남길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졸업할 때 펜스에 걸린 ‘친구 사랑의 팔찌 편지’를 친구와 함께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전고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학교 관리자 일방이 주도하는 형식적인 캠페인에서 탈피해 학교 구성원 모두가 프로젝트를 운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은 1929년 11월3일 광주지역으로 중심으로 식민지 교육에 저항하고자 학생들이 벌인 광주 학생 항일 운동을 기념하고 지난 2006년부터 11월3일을 학생독립운동기념일로 기리고 있다.

안노연 기자 squidgame@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