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페스타’, 양재 aT센터 오는 10일 개막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may@mk.co.kr) 2023. 11. 6. 13: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착순 1만2천명 경품
엿 만들기 체험 등 즐길거리
[사진 출처 = K-푸드페스타]
‘단짠맵꼬 푸드페스타 in 서울 2023’이 오는 10~12일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린다.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음식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먼저 ‘세계 소스관’에서는 프랑스의 각종 프리미엄 잼부터 쯔유, 미소, 생간장 등 다양한 종류의 일식 소스, 수제 크림치즈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한국 대표 간식인 약과, 떡볶이, 쫀드기 등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도 전시장에 출품될 예정이다.

선착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4000명씩, 3일 간 총 1만2000명을 대상으로 CJ제일제당의 5종, 글로벌 푸드 유통사 매크로통상의 세계 음식 14종 외에 ‘놀면 뭐하니?’에 등장한 목포쫀디기, 뉴질랜드 프리미엄 미트파이 ‘웅파이’의 파이 제품, 영화 ‘극한직업’ 치킨의 원조인 남문통닭의 닭강정 외 여러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착순 경품은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세계 각국의 맛과 함께 달달한 디저트, 한국 대표 음식인 분식, 간편식인 밀키트, 비건 식품, 수제 먹거리, 건강을 위한 음식 등 다양한 부스가 자리해 ‘단짠맵꼬’를 맛볼 수 있다.

전시장 한켠에는 ‘푸드트럭존’도 마련될 예정이다. ▲칠리+크림새우 ▲직화 불초밥 ▲타코야끼 ▲쌀국수·팟타이 등 푸드트럭 대표 메뉴들과 축제를 열기를 잠시 식혀줄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커피 트럭도 참여한다.

각종 음식에 곁들이기 좋은 전통주 주류 부스 역시 행사의 관람 포인트다.

전시기간 동안 체험부스에서는 달고나 만들기, 수제엿 만들기, 감자고슴도치 만들기, 나만의 컵&그릇 만들기 등 가족들이 함께하는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현재 얼리버드 티켓 예매 기간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하거나 티켓 예매 사이트를 통해 예매하면 20% 할인된 금액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볼 수 있고, 문의는 전화와 이메일로 가능하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