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렸던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11월에 나온다

김동호 기자 2023. 11. 3. 14: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6단지 946세대 규모로 공급···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에 입성 위한 절호의 기회
사진 설명.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조감도

[서울경제]

충북 청주시에 또다시 ‘아이파크’ 흥행 열기가 불어닥칠 전망이다. 지난 2020년 12월 공급된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 이어 이번에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가 11월 분양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016년 11월 처음으로 청주시 가경동 일원에 ‘가경 아이파크 1단지’를 공급한 이후 청주 가경 아이파크 2, 3, 4, 5단지는 모두 청주시민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높은 주거 선호도와 만족도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매번 단지를 공급할 때마다 거듭해서 업그레이드된 상품성과 특화설계 등을 적용하며, 도시 속의 도시로 평가받는 브랜드 시티의 위용을 뽐내고 있는 만큼 이번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역시 수요자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게 될 것이란 평가다.

나아가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는 오랫동안 청주시민들이 기다려온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공급인 데다가, 이 지역의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을 엿본 외지인 투자자까지 몰려들면서 청주 부동산 시장이 더 뜨겁게 달궈질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11월 분양 예정인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세대 규모로 가경동에서 약 3년여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

특히 가경동은 2000년 이후 공급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1곳을 제외하면, 모두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만 공급된 지역으로 청주시 내에서도 제일가는 4,624세대(1~6단지 기준)의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를 형성하고 있는 곳이다. 즉 가경동 자체가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를 상징한다는 뜻이다.

이 같은 상황에 공급되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그동안 공급된 가경 아이파크 단지의 후속작인 만큼 전작의 명성을 고스란히 이어오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으로 아이파크만의 명성을 입증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어디에 들어서나?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교통, 생활 인프라, 직주근접 등 주거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가경동의 핵심 입지에 자리한다.

우선 단지는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을 비롯해 KTX 오송역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차량으로는 제2·제3순환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강서 하이패스 전용IC(연말 개통 예정)가 계획돼 있어 향후 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는 생활 인프라가 집약돼 있다. 인근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현대백화점, NC백화점, CGV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충북대학교병원, 청주하나병원, 가경동행정복지센터, 가경동우체국 등의 편의시설은 물론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도 가까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자녀를 위한 교육여건, 부모를 위한 직주근접여건 역시 최고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가로수 도서관이 있고 주변에는 서경초·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여기에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LS산전, SK케미칼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와 에코프로그룹 등이 있는 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산업단지 등도 차량을 통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들어서 있다.

■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성 기대해볼 만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아이파크만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집약돼 한층 높은 주거 편의성을 갖춘 아파트로 공급될 계획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판상형 위주로 세대를 구성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단지 곳곳에는 다양한 테마로 어우러진 조경 공간을 꾸려 멀리 나가지 않고도 산책과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또한 아이파크만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에 거주하는 수요자들의 자부심을 한층 드높여줄 전망이다.

청주지역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청주에서 비교불가, 대체불가한 아파트 브랜드인 만큼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에게서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견본주택은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인근에 들어선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