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한옥 공모전서 총 48점 수상작으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는 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수상작으로 총 48점을 뽑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옥의 우수성을 발굴하고, 한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토부가 주최하고 건축공간연구원이 주관했다.
특히 수상작은 경북도청에서 주관하는 한옥문화박람회와 연계해 이날부터 5일까지 전시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한옥이 전통미와 현대적 편의성을 두루 갖춰 K-건축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현우 기자 = 국토교통부는 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수상작으로 총 48점을 뽑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옥의 우수성을 발굴하고, 한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토부가 주최하고 건축공간연구원이 주관했다.
올해는 △준공 △학생설계 △사진 △영상 등의 부문에 총 631점이 접수됐다. 서류심사 및 발표·현장 심사를 거쳐 △준공 3점 △학생설계 13점 △사진 24점 △영상 8점 등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부문별로 대상은 △준공 정다운 집 △학생설계 [잇 : 다] △사진 설일 △영상 또 다른 한류, 한옥 등이 받았다.
시상은 이날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특히 수상작은 경북도청에서 주관하는 한옥문화박람회와 연계해 이날부터 5일까지 전시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한옥이 전통미와 현대적 편의성을 두루 갖춰 K-건축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wsh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계엄으로 매출 꼬라박았는데…손님으로 꽉 찬 시골 중국집, 무슨일?
- "샴푸 거품으로 샤워까지 하는 남편, 더러워서 스킨십 못 하겠다"
- "집에서 풀세팅, 몸무게 55㎏ 유지땐 용돈 주겠다는 남친, 결혼해도 될까요?"
- 日 아사히 "尹, 소맥 20잔 가득 새벽까지 음주· 총선 전후 '계엄' 언급"
- '치마 아래 카메라' 여교사 촬영…"고3 세명이 팀플, 그 중 SKY대 합격도"
- '이진욱 핑크가드' 예고?…박규영, 오겜3 스포 사진 올렸다 '빛삭'
- 티아라 효민, 수영복 입고 드러낸 글래머 몸매…섹시미 과시 [N샷]
- 여에스더 "우울증으로 전기 경련 치료만 28번 …자살예방센터 상담도"
- 비둘기 떼 수십 마리가 점령한 빈 아파트…사체·깃털·배설물 '악취 진동'
- 김지호, 김호진과 러브스토리 공개 "사귀기 전 내가 먼저 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