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최상위 길드 점령전 프라임 토너먼트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11. 1. 17: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 최상위 월드 길드 콘텐츠인 '프라임 토너먼트'를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프라임 토너먼트는 전체 월드의 모든 서버 기준으로 최상위 32개 길드가 대전을 펼치는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다. 최상위 32개 길드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대전에 참여하며, 시즌이 시작하는 금요일에 대전표를 확인할 수 있다. 대전표를 공개하면 매주 일요일에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프라임 토너먼트에 참가한 길드에 소속한 이용자는 '주무기/보조무기 에너지원', '가디언의 용기', '중급 케스토스의 결정' 등 희귀한 제작 재료를 참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최종 성적에 따라 ▲각성석 ▲S등급 모듈 상자 ▲S등급 성물 상자 ▲S등급 설계도 파편 박스 ▲R등급 설계도 파편 박스 ▲R등급 한정 무기 선택 상자 등 최상급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는 '성장 지원! 7일 출석부'를 통해 7일 동안 출석 시 각종 성장 재료와 '몬스터 코어 11회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진행하는 '성장 지원! 7일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 ▲가디언 슈트 11회 소환권 ▲에너지 코어 등 각종 보상과 ▲프라임 탈것 11회 소환권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의 출시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W는 2021년 11월4일 한국, 대만, 일본, 동남아 등 12개국에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2주년을 맞이했다. 2주년 기념 슬로건은 '축데이'다. 모두 함께 축하할 수 있는 축복받은 날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리니지W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총사' ▲신규 아레나 던전 '화룡의 둥지' ▲6종의 이벤트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축복받은 자들의 땅' ▲2주년 기념 'TJ's Bless Coupon'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총사 클래스는 '기관포'를 무기로, '마력포'를 보조 무기로 사용한다. 물리 및 마법 공격이 모두 가능해 높은 화력의 딜러 역할을 맡는다. 총사 클래스 이용자는 ▲대상에게 강력한 마법 대미지를 부여하고 일정 확률로 밀쳐내는 '인페르노' ▲주변 아군에게 은신 및 강화 효과를 제공하는 '버닝 미스트' ▲일부 스펠의 쿨타임을 1회 제거하는 '리로드'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블리츠' 등 다양한 스펠을 사용할 수 있다.

엔씨는 신규 아레나 던전 '화룡의 둥지'를 업데이트했다. 화룡의 둥지는 75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매주 7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던전이다. 업데이트 이벤트로 첫 주는 1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7개의 지역으로 구성한 화룡의 둥지에서는 매칭을 통해 서로 다른 월드의 이용자를 만날 수 있다.

엔씨는 6종 이벤트로 구성한 2주년 맞이 프로모션 '축복받은 자들의 땅'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2024년 1월10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 ▲경험치 이벤트 ▲일일 성장 퀘스트 ▲이벤트 탈리스만 버프(Buff, 강화효과) ▲혈맹 이벤트 ▲장비 강화 이벤트 등 6종의 이벤트를 즐기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출석체크를 통해 얻은 영웅급 '진화의 장비 세트'는 강화를 통해 각인 장비로 제작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노빅'을 선보이고, 외전 스토리 '라크의 기묘한 모험'을 업데이트했다.

SSR 동료 노빅은 청 속성 탱커로, 쿤 아게로 아그니스가 라헬을 위해 꾸린 스페어 팀의 창지기다. 서열에 집착하고 힘을 추구하나 우직함과 뛰어난 판단력을 가진 인물로, 물리 저항률 증가와 침묵, 급속 차단 스킬로 아군을 지키는 스킬을 보유했다.

신규 외전 스토리 '라크의 기묘한 모험'은 최종 시험에서 팀과 떨어져 버린 라크가 따개비 도깨비 떼와 만나게 되면서 펼쳐지는 스토리로, 스토리를 완료하면 '일반 소환 티켓'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캐릭터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유한성의 신규 의상을 추가했으며, 새로운 모험층 32~33층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은 새로운 아레나 콘텐츠 '속성 수련 이벤트'를 11월15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콘텐츠를 즐기면, 전투에 배치한 캐릭터의 속성에 따라 속성 구슬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환소에서 'SSR 캐릭터', '전용 장비 강화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일반 소환 티켓 총 30개, 부유석 총 3000개, 주혼의 구슬 100개 등 보상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연다. 전리품 보상 2배 핫타임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실시한다.

이외에도 신규 동료 노빅을 획득해 10가지 성장 미션을 완료하면 노빅과 함께 '일반 소환 티켓 1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멀티플랫폼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국내 2차 CBT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2023년 하반기 라그나로크 심포니의 마지막 3악장을 장식하는 타이틀로 귀여운 라그나로크 IP에 횡스크롤 방식 플레이를 적용한 MMORPG이다. PC,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으며 논타겟팅 전투로 조작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성장 콘텐츠와 도전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켜 최고에 도전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번 국내 2차 CBT는 11월1일 오전 11시부터 11월7일까지 모든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진행한다. CBT 기간 동안 라그나로크 비긴즈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바로 참여 가능하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비긴즈 국내 CBT 기간 동안 이벤트 5종으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먼저 CBT 기간 동안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위해 매일 성장 지원 아이템을 주는 출석 이벤트와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릭터가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제니, 도면, 코스튬 티켓 등을 증정하며 몬스터를 사냥하면 나오는 기념주화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CBT에서 30레벨과 50레벨 달성 후 별도 페이지에 계정 ID, 캐릭터명, 휴다폰 번호를 입력하면 정식 론칭 후 다이아, 코스튬 아이템, 칭호 등을 받을 수 있다. 2차 CBT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총 6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코드도 증정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캐릭터 수집형 액션 RPG '액션 대마인'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션 대마인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대마인 시리즈'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 수집형 액션 RPG다. 직접 조종할 수 있는 수많은 캐릭터는 캐릭터별로 호감도 시나리오와 특별 일러스트가 있다. 또한 파티 구성을 도와 캐릭터를 강하게 해주는 서포트 캐릭터도 수집할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액션 대마인의 출시를 기념해 5종의 론칭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7일까지 스토브인디를 통해 액션 대마인에 접속 후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 전원에게 스토브인디게임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게임 내 액션 대마인 아이템 구매 금액의 5%를 스토브 캐시로 받을 수 있는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는 액션 대마인 스토브인디 유저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플레이시간 인증'과 '론칭 축하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션 대마인을 1시간 이상 플레이한 후 인증 글을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1만 스토브 캐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액션 대마인 커뮤니티에 '론칭 축하' 메시지만 등록해도 스토브 캐시 지급 추첨 대상에 포함한다.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게시판에 액션 대마인 플레이 꿀팁을 등록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스토브 캐시를 지급하는 꿀팁 공유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는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의 11월 업데이트 소식과 향후 로드맵 계획을 담은 '개발자의 편지' 영상을 공개했다.

약 8분50초 분량의 해당 영상에는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시스템 업데이트' 소식을 예고했다.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무기 밸런스 조정'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광범위한 무기 조합을 통해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게임 초반 원활한 플레이와 캐릭터 성장을 위해 '기상 회피' 능력을 주인공의 기본 성능으로 제공하도록 변경하고, 호텔 NPC 폴렌디나의 기본 판매 목록에 성장 아이템 '쿼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모자와 안경을 동시에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코스튬 시스템의 변화도 언급했다. 모든 이용자에게 '연금술사의 기본 모자'와 '환상의 에메랄드 안경' 2종을 포함해 게임 내 캐릭터인 '알리도로의 의복 풀 세트'를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무료로 지급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향후 서비스 로드맵에 대한 안내도 이어졌다. 먼저 게임에서 감상할 수 있는 60여개의 음원에 대한 공식 출시를 예고했다. 지난 6월 공개와 함께 화제를 불러 일으킨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의 컬래버레이션에 대해서도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상 말미에는 현재 개발 중인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와 관련된 컨셉 아트 이미지들을 깜짝 공개, DLC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P의 거짓 개발자의 편지 영상은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