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보는 가을 명작…김태용 감독 '만추' 리마스터링 개봉

오보람 2023. 11. 1. 09: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CGV는 오는 8일 김태용 감독의 영화 '만추' 리마스터링 버전을 단독 개봉한다고 1일 밝혔다.

감옥에서 7년 만에 특별 휴가를 얻은 여자 애나(탕웨이 분)와 누군가에게 쫓기는 남자 훈(현빈)의 짧지만 강렬한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2011년 개봉 당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CGV는 '만추' 리마스터링 개봉을 기념해 오는 10일 김 감독이 참여하는 관객과의 대화(GV)를 마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만추' 리마스터링 버전 포스터 [CJ CG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CJ CGV는 오는 8일 김태용 감독의 영화 '만추' 리마스터링 버전을 단독 개봉한다고 1일 밝혔다.

감옥에서 7년 만에 특별 휴가를 얻은 여자 애나(탕웨이 분)와 누군가에게 쫓기는 남자 훈(현빈)의 짧지만 강렬한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2011년 개봉 당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이 영화를 통해 인연을 맺은 김 감독과 탕웨이는 2014년 결혼했다.

이번에 개봉하는 리마스터링 버전은 2011년 개봉작을 4K 해상도로 디지털 리마스터링한 작품이다.

탕웨이가 직접 부른 엔딩곡도 새롭게 삽입됐다. 싱어송라이터 손성제가 자신의 곡 '멀리서'를 편곡하고,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공식 주제가를 작사한 홍콩 유명 음악가 린시(임석)가 작사한 노래다.

CGV는 '만추' 리마스터링 개봉을 기념해 오는 10일 김 감독이 참여하는 관객과의 대화(GV)를 마련했다.

탕웨이의 또 다른 대표작인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과 '만추'를 아트하우스에서 함께 상영하는 '만추에는 헤어질 결심으로' 특별전도 선보인다.

rambo@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