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식 ‘글루코핏’, SBS 스페셜 ‘육체실험’서 혈당 다이어트 솔루션으로 화제

강석봉 기자 2023. 10. 23. 1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랜식(대표 양혁용)은 SBS 스페셜 ‘육체실험(Self-experimente)’편에 등장한 혈당 다이어트 솔루션 ‘글루코핏(glucofit)’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SBS 스페셜은 ‘끼니의 반란’, ‘가디언즈 오브 툰드라’ 등 많은 화제작들을 배출한 SBS의 고품격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매주 일요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되며 회차마다 심도 있는 취재로 깊이를 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글루코핏’은 지난 8일 방송된 ‘SBS 스페셜 ‘육체실험’편에서 일상 생활에서 실시간으로 혈당 추이를 측정하고 분석해 체지방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등장했다.

국내 최초 혈당 다이어트 솔루션 ‘글루코핏’은 혈당을 측정하는 센서인 연속혈당측정기(CGM)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있다. 팔 뒤쪽에 500원 동전 크기의 연속혈당측정기를 부착한 뒤 스마트폰을 센서에 대면 글루코핏 앱(APP)을 통해 실시간 혈당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데이터에 따라 의사 코치의 온라인 강의 및 1:1 피드백, 혈당 분석 등도 제공하여 사용자가 건강한 혈당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2주 뒤에는 측정기 없이도 글루코핏 앱에 섭취하려는 음식을 입력하기만 하면 AI(인공지능) 기능을 통한 개인화된 혈당 반응을 예측하여 사용자가 식사 전부터 더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다.

특히 방송에는 의사 출신 양혁용 랜식 대표가 자기 몸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건강 비법을 찾은 혈당 다이어트 자가실험자 1호로 직접 출연하여 글루코핏을 통해 실시간으로 혈당 수치를 체크하고 자신에게 잘 맞는 식단을 찾아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양혁용 랜식 대표는 “’글루코핏’은 전형적인 다이어트 공식이 아닌 구체적인 혈당 데이터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체지방 관리 솔루션을 제시한다”며 “같은 음식이라도 사람마다 혈당 반응이 다르다. 글루코핏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찾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글루코핏’이 소개된 ‘육체실험’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양 대표를 비롯해 자기 몸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건강 비법을 찾은 ’다이어트 종결자‘들이 등장했다. 이날 방송은 건강한 체중 감량 흐름과 맞물려 2.9%의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