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띠는 강아지 키우면 안 된다?…전혜원 “반려동물 위한 건 책임감” [MK★사소한 인터뷰]

김나영 MK스포츠 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3. 10. 23. 06: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이제는 ‘가족’이라고 여길 만큼 반려동물은 많은 이들의 일상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봐도 봐도 계속 보고 싶은, 반려인에게 반려동물은 늘 자랑거리이자 사랑덩어리인데요. 스타들의 가족 또는 친구 같은 존재인 ‘반려동물’을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편집자 주>

[MK★펫터뷰-배우 전혜원 편] 2015년 영화 ‘0000’을 통해 데뷔한 전혜원은 드라마 ‘여신강림’의 일진 여고생 새미로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전혜원은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리즈의 K-장녀 향기 역으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드라마 ‘그 해 우리는’ ‘환혼’ ‘슈룹’, 영화 ‘20세기 소녀’ 등에 출연해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최근 그는 MBC 드라마 ‘연인’에 출연했다.

배우 전혜원이 MK스포츠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와이원엔터테인먼트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전혜원은 ‘삶의 원동력’인 호랑이를 MK스포츠에 소개했다. 반려동물를 향한 애틋한 사랑과 양육문화 관련 소신발언을 전하기도 했다.

#. 반려동물의 이름은? 또 이름의 뜻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이름은 ‘호랑이’에요. 이름을 짓게 된 이유는 3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처음 만난 해가 호랑이의 해였고, 두 번째는 제가 호랑이띠이고, 세 번째는 제가 ‘결혼작사 이혼작곡’ 촬영 중이었던 때인데 배우 선배님께서 “옛날에 들려오는 이야기로 호랑이띠가 강아지를 키우면 강아지가 많이 아프다?” 이런 설화 비슷한 이야기를 들려주셨는데 그 얘기를 듣고 ‘그렇다면 이 아이의 이름도 호랑이로 지으면 강해지지 않을까? 오래 살지 않을까?’ 생각에 ‘전호랑(제 성인 ‘전’을 붙여 이렇게 부릅니다)’이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 반려동물은 현재 몇 살인가요? 생일은 언제일까요?

올해 10월 말에 두 살이 돼요. 생일은 10월 30일입니다.

배우 전혜원이 MK스포츠와의 펫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와이원엔터테인먼트
전혜원 반려견 호랑이. 사진=와이원엔터테인먼트
#. 가족이 된 반려동물과의 첫 만남이 궁금해요.

이곳저곳에서 많은 강아지들을 만나보기도 했고, 유기견 센터도 가보곤 했는데 유독 호랑이를 처음 만났을 때 ‘이 아이다’라고 마음이 갔어요.

강아지들이 원래 애교도 많고 사교성이 좋지만 호랑이는 특히나 첫 만남부터 제 얼굴을 엄청 많이 핥고 애정공세를 했고요(저만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어요). 그래서 첫 만남부터 강렬한 끌림을 받았어요.

#. 우리 동물만의 장기가 있다면 자랑해주세요.

굉장히 많아요. “앉아, 일어나”하는 건 능숙하고요. 하이파이브도 할 줄 알아요.

(저희) 아빠 등도 긁을 줄 알아요. 아빠가 공을 가지고 등 뒤에서 “뽁뽁” 소리를 내면 발을 들고 등을 긁기 시작하는데, 아빠 등이 간지러우실 때 장난치시면서 호랑이를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 나만의 반려동물을 위해 특별히 준비하는 간식이 있다면? 혹은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간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고구마를 에어프라이 기계에 구워주면 무척 좋아합니다. 하지만 고구마가 살 많이 찌는 간식이어서 자제해서 주려고 하고 있어요.

닭가슴살 한 번씩 삶아서 줄 때도 있어요. 간식은 너무 많이 주지 않으려고 자제하는 편이에요.

전혜원이 펫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와이원엔터테인먼트
전혜원 강아지 호랑이. 사진=와이원엔터테인먼트
#. 바쁜 일정(스케줄)이 있을 때는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없는 순간도 있을 텐데, 나만의 대안법이 있는지 궁금해요.

촬영을 시작해서 바빠지면 부모님댁에 호랑이를 데려다주면 제가 조금 서운할 정도로 부모님과 함께 잘 지냅니다.

부모님과 지낼 때 호랑이가 보고 싶으면 사진을 보내달라고 시시각각 가족 톡방에 부탁하곤 합니다.

#. 반려동물에게 가장 고마웠던/힘이 됐던 순간은 언제일까요?

언제든 옆에 있고 내가 어떤 모습이든 나를 무척 사랑하고 나만 바라본다는 것. 옆에 있어 준다는 그 자체가 힘이 되고 너무 고마운 것 같아요. 더 바라는 것도 없어요.

#. 요즘 동물 관련 프로그램이 많은데 함께 나가고 싶은 프로그램은?

호랑이가 말티즈인데요. 다른 강아지들을 너무 경계하고 낯을 가려서 프로그램에 출연하면 민폐가 될까 봐 예능 출연에 대해서 생각을 해본 적이 없어요.

TV에서 다른 동물들이 나오면 짖기 바쁜 아이라 고민을 좀 더 해봐야겠습니다. 다른 아이들과 좀 잘 지냈으면 좋겠어요.

전혜원 펫터뷰 사진=와이원엔터테인먼트
전혜원이 호랑이가 삶의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사진=와이원엔터테인먼트
#. 반려동물은 내 일상에 어떤 존재일까요?

지금 내 삶의 원동력, 힘.

제가 열심히 살아가는 데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호랑이도 그 이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장에서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양육 문화를 위해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마디 부탁드려요.

반려 동물과 함께 행복해지고 싶다면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책임감’인 것 같습니다.

요즘 쇼츠나 릴스에서 예고 없이 보게 되는 반려동물들의 유기, 학대, 애견샵에서 일어나는 사건의 뉴스를 접할 때마다 너무 안타깝고 속상하고 화도 많이 납니다.

모든 반려인들 그리고 반려인이 아니어도 다 같은 생명으로 소중히 여기고 사회적으로 문제 되는 부분들에 더 관심 갖고 들여다보면서 반려 동물과 함께하는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