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친환경 불연소재 '석고텍스PLUS'

2023. 10. 19.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고텍스 천장재 부문

KCC는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석고텍스 천장재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KCC의 '석고텍스PLUS'는 석고의 뛰어난 마감성과 우수한 가공성을 활용해 천장재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주재료인 석고보드는 치수안정성이 매우 뛰어나 온도나 습도가 변해도 수축 또는 변형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시공 후 뒤틀릴 염려 역시 없는 게 장점이며 경량화 제품으로 작업성 및 시공성이 우수해 건물의 자체 하중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KCC 석고텍스만의 새로운 DOT 무늬에 고백색의 깨끗한 색상을 적용해 기존 텍스 대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천장 연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적으로도 우수하다.

KCC는 고객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2023년 2월 석고텍스 3호기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 이번 증설을 통해 KCC 석고텍스 PLUS는 연간 240만평에서 360만평으로 생산 능력을 확충했다.

KCC 석고텍스PLUS는 제품의 생산, 수송, 유통, 사용, 폐기 등 모든 과정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이산화탄소로 환산해 저탄소 제품에만 인증을 부여하는 탄소발자국 인증 보유한 제품이다.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품질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도 획득했다. 새집증후군의 주요 원인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및 인체에 유해한 각종 유기화합물을 방출하지 않는다.

아울러 대한아토피협회를 통해 아토피 환경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아토피를 걱정하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을 의미하는 아토피 안심마크를 국내 건축자재 최초로 획득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