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의 기쁨, 등산로 맛집 6

리빙센스 2023. 10. 13. 2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산에는 무릇 등산객 서로 간에 주고받는 맛집 리스트가 있기 마련.

도봉산은 서울 시내 인근 산 중에서도 산행 난도가 높기로 유명한 바위산이다.

아차산 하산 코스에 자리한 원조 할아버지순두부는 이미 등산객들 사이에는 너무 유명한 전통 있는 맛집.

이 동네 주당들만 알음알음 찾아오는 관악산 인근 숨겨진 백숙 맛집.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OT

맛에 취하는 등산로 맛집 6

명산에는 무릇 등산객 서로 간에 주고받는 맛집 리스트가 있기 마련. 등산 떠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산 좀 탄다는 등산·여행 전문 블로거에게 전수받은 맛집 여섯 곳을 소개한다

한 번 맛보면 못 잊는 한국식 양고기

도봉산 양고기

Naver Blog @miroomi06

도봉산은 서울 시내 인근 산 중에서도 산행 난도가 높기로 유명한 바위산이다. 그럼에도 도봉산을 가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 집. 시그니처 메뉴는 양의 등뼈에 붙은 살코기 중에서도 살이 연한 부위를 말하는 삼각 갈 비로 1인분 2만8000원. 초벌해서 살이 연한 양고기를 숯불에 구워서 한 점 하면 산행의 고통도 곧 날라간다. 야외 테라스 나무 데크에 자리 잡고 앉아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색다른 한국식 양고기를 즐겨볼 것.

운영시간 낮 12시~오후 10시

위치 서울시 도봉구 도봉로191길 99-6(도봉동)

운치 있는 산속 고깃집

북한산 인수재

Naver Blog @jujuju8714

등산로 입구에 자리한 보통의 가게와 달리 굽이굽이 산을 올라야 만날 수 있는 곳에 자리한 북한산 인수재. 이곳의 메인 메뉴는 통갈매기살. 양념 갈매기살이지만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와 직접 담그는 잔막걸리도 별미다. 가마솥에서 푹 끓여 나오는 해장국은 일요일에, 내장탕은 토요일에만 주문할 수 있다고. 도심지 식당과 비교하면 시설이 열악하지만 산 아래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멋진 뷰만큼은 어느 가게도 갖추지 못한 매력 포인트다.

운영시간 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토·일요일 오전 7시~오후 6시 30분(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시 강북구 4.19로12길 60-93(수유동)

가벼운 산행 후 든든한 한 끼

고미정

Naver Blog @agadaaa

홍제천 인공폭포까지 이어져 있는 안산 자락길은 등산 초보도 손쉽게 완주할 만큼 걷 기 수월한 등산로다. 진입로는 다양한데 지 하철 3호선 독립문역에서 연세대학교 북 문으로 내려오는 루트를 선택하면 하산길에 고미정을 만날 수 있다. 연세대 북문과 가까워서 연세대 학생·교수는 물론 동네 주민까지 자주 찾는 한정식집으로, 돌솥밥에 전, 제육볶음, 다양한 밑반찬이 나오는 기본 쌀밥 정식이 1만7000원. 게장과 불고기 추가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운영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20분~오후 5시 20분)

위치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26길 28(연희동)

아차산 등산객의 참새 방앗간

원조할아버지순두부

Naver Blog @offtosseon

하산길에 먹는 두부와 막걸리는 꿀맛이 따로 없다. 아차산 하산 코스에 자리한 원조 할아버지순두부는 이미 등산객들 사이에는 너무 유명한 전통 있는 맛집. 순두부와 밥을 시킨 후 곁들임 메뉴로 나오는 무생채, 새우젓갈을 한 그릇에 섞어 비벼 먹는 게 이곳의 '국룰' 코스다. 순두부 1인분 4000원, 모두부가 1인분 6000원으로 가격이 착한 데다 두부와 잘 어울리는 막걸리를 다양한 종류로 구비해 놓은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운영시간 오전 6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324(구의동)

분당 토박이가 사랑하는 한우 맛집

청계산장

Naver Blog @jjkase8310

등산하며 한껏 힘을 뺀 몸에는 소고기로 영양을 보충해야 한다. 청계산 인근에 자리한 청계산장에서는 아름다운 마블링의 한우 생등심를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다. 심지어 콜키지 프리. 직원들이 손수 고기를 구워주니 손 하나 까딱 않고 잘 익은 한우를 먹을 수 있어 지친 등산객에게 더 제격인 곳. 식사류로는 사골 국물에 호박과 감자를 넉넉히 넣어 만든 손수제비를 추천한다. 선 선한 날씨에는 파라솔이 설치된 야외 테이 블에 앉아볼 것.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위치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청계산로 442(상적동)

술이 달아지는 토종닭 & 토종오리 백숙

산마루

Naver Blog @nike910630

'하산푸드'로 백숙이 빠질쏜가. 이 동네 주당들만 알음알음 찾아오는 관악산 인근 숨겨진 백숙 맛집. 직접 기른 닭과 오리로 만든 백숙을 내놓는다. 주문 즉시 조리하기 때문에 식사 1시간 전에 전화로 예약은 필수. 토종닭과 토종오리 특유의 야들야들한 살도 일품이지만 깊게 우러난 국물은 등산 후 지친 몸을 따뜻하게 달래주는 맛이다. 백숙 주문 시 서비스로 닭죽까지 제공하며 백숙 외에도 도토리묵, 오리도리탕도 추천한다.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위치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98(봉천동)

CREDIT INFO

editor권새봄

illustrator조성흠

Copyright © 리빙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