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호텔에서 사망 발견…경찰, 극단적 선택 추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예부 기자 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김용호는 12일 오후 12시 45분경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 지상 4층 테라스 공간에서 발견했다.
김용호는 지난 11일부터 해당 호텔 11층 객실에서 혼자 투숙한 것으로 알려진다.
앞서 그의 가족은 이날 오전 경찰에 "김용호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고 한다"며 소재 파악을 요구하는 신고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정태윤기자] 연예부 기자 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김용호는 12일 오후 12시 45분경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 지상 4층 테라스 공간에서 발견했다. 호텔 직원이 숨진 김 씨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김용호는 지난 11일부터 해당 호텔 11층 객실에서 혼자 투숙한 것으로 알려진다. 경찰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앞서 그의 가족은 이날 오전 경찰에 "김용호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고 한다"며 소재 파악을 요구하는 신고를 했다. 이후 사망한 채 발견됐다.
김용호는 연예부 기자 출신이다. 유튜브 '김용호 연예부장'이라는 채널을 운영했다. 강용석 변호사와 'KNL 강용석 나이트라이브'도 운영 중이다.
김용호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영상을 남기기도 했다. "억울하다는 이야기보다는 그냥 내가 다 잘못했다"며 "저를 진심으로 아껴줬던 사람들이 저를 비단하고 폭로하는 걸 봤을 땐 솔직히 힘들었다"고 말했다.
김용호는 연예계와 정치인 폭로로 각종 구설에 오르며 고소·고발 당했다. 그는 사망 전, 재판을 받기 위해 부산을 찾은 상태였다. 지난 2019년 부산 고깃집에서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다.
재판에 넘겨져 전날 부산지법 동부지청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 받았다. 연예인들을 협박해 수억 원을 뜯어낸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도 앞두고 있었다.
그의 사망으로 관련된 재판들은 모두 '공소 기각'으로 수사를 종결할 예정이다.
<사진출처=유튜브>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