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드업 냉장고 2도어 연내 출시...1~2가구 겨냥

조정형 2023. 10. 5.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가전 분야 새로운 주력 제품인 '무드업' 냉장고의 2도어 모델을 연내 출시한다.

LG전자 관계자 "1~2인 가구 중심으로 2도어 냉장고 선호가 높아지는 데 따라 신제품 출시 계획을 잡고 있다"라며 "무드업 냉장고의 선택 폭을 넓혀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가전 분야 새로운 주력 제품인 '무드업' 냉장고의 2도어 모델을 연내 출시한다. 무드업 냉장고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그때그때 도어 색상을 바꿀 수 있는 제품이다. LG전자는 기존 빌트인 타입과 대용량 제품에 이어 1~2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을 출시, 고객층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지난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3에서 선보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2도어 모델(상냉장 하냉동)을 연내 국내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IFA 2023 현장에 전시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2도어 모델

무드업은 LG전자가 지난해 IFA에서 처음 소개한 개념이다. 냉장고 도어 외부를 LED조명과 도광판 등을 활용해 원하는 색상으로 바꿀 수 있다. 고객은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로 냉장고 색상을 설정하고 무드 조명처럼 활용할 수 있다. 냉장고 색상을 바꾸기 위해 패널을 교체할 필요가 없어 비용도 아끼고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LG 씽큐앱을 활용하면 각종 테마별 무드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힐링 테마'를, 바쁜 일상에서 잠시 랜선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땐 '공간 테마'를, 계절에 따른 집 안 분위기를 연출하려면 '계절 테마'를 고르면 된다. 구입 후에도 새로운 색상, 음원을 비롯해 신규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다.

LG전자가 지금까지 선보인 무드업 냉장고는 작년 9월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600리터대)과 김치냉장고 등 총 3종이다. 무드업 냉장고 라인업 강화는 최근 들어 호조세를 보이는 판매에 더 박차를 가하기 위함이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라이프 스타일 이미지

무드업 냉장고는 올해 3월 820리터급의 대용량 신제품 추가 이후 판매량이 빠르게 늘고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4~8월 월 평균 판매량이 1~3월 수치를 두 배 이상 뛰어 넘었다. 800리터급은 전체 냉장고 시장 판매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대중적인 용량이다.

LG전자 관계자 “1~2인 가구 중심으로 2도어 냉장고 선호가 높아지는 데 따라 신제품 출시 계획을 잡고 있다”라며 “무드업 냉장고의 선택 폭을 넓혀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