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원데이클래스로 황금연휴 즐겨볼까

이유정 2023. 9. 28. 12: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입 크기에 정성 담는 ‘송편 클래스’
오늘은 내가 조향사, ‘향수 클래스’
나만의 가죽지갑 만들까, ‘가죽공예 클래스’
케이팝 춤꾼으로 거듭날까, ‘방송댄스 클래스’

긴 연휴, 일상의 고됨을 잊는 힐링도 좋지만 자기개발에 관심을 기울여보는 것도 좋다. 우연한 기회로 평생 취미를 찾게 되는 행운까지 누릴 수 있다. 다양한 분야를 체험해보는 데에는 ‘원데이클래스’만한 것이 없다. 취미·강의 플랫폼을 이용하하면 원하는 강좌를 쉽고 빠르게 고를 수 있다.

직접 만든 꽃송편. 화사한케이크

◆한 입 크기에 정성을 담다, 송편 클래스=웃어른을 뵙는 자리에 직접 만든 송편으로 감사함과 존중을 전하는 건 어떨까.

송편클래스에서는 직접 빻은 쌀가루와 천연가루로 조색한 깨소(깨로 만든 소)를 넣어 건강에도 좋고 보기에도 예쁜 송편을 만들 수 있다.

꽃·별·하트 도장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의 송편을 찍어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다 만들어진 송편은 기름을 발라 원형 나무용기에 옮겨 담은 후, 보자기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을 한껏 살려본다.

이때 ‘일거양득’으로 보자기포장 방법까지 배워갈 수 있다.

예의를 차려야 하는 각종 자리가 부담스럽다면, 송편 클래스를 추천한다.

총 소요시간은 2시간이고, 가격은 7만~10만원대다.

자체 제조한 향수. 향기 공방 ‘카넬라’.

◆오늘은 내가 조향사, 향수 원데이클래스=향기로운 추억을 선물받고 싶다면 향수 원데이클래스를 이용해보자.

향수 조향 클래스에서는 우선 향수에 관한 조향 이론을 학습한다. 

향은 향수를 처음 뿌렸을 때 맡을 수 있는 ‘탑 노트’부터 은은하게 발향되고 난 후 맡을 수 있는 ‘미들 노트’, 잔향인 ‘라스트 노트’로 구분된다. 다양한 향을 맡으며 내가 좋아하는 향을 선택하고 이들을 조합한다.

샘플은 보통 2개 만든다. 그 중 한 가지를 골라 최종적으로 향수 제작에 들어간다. 이후 향수병을 고르고 라벨지를 붙인 후 파우치에 담아가면 된다. 50㎖의 향수병 안에 그날의 추억이 담기는 것이다.

무엇보다 조향 클래스는 아늑하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특히 연인 사이에서 ‘로맨틱한 데이트’로 손꼽히곤 한다.

연인이 없더라도, 친구·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총 소요시간은 1시간30분이고, 가격은 4만~5만원대다.

가죽공예 작업 모습. 네이버 블로그 '마이트립'

◆나만의 가죽지갑 만들까, 가죽공예 수업=가죽공예 일일 강좌는 재미와 실속,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다.

해당 수업에서는 방문객이 사전에 신청한 카드지갑·여권지갑·명합지갑 등 개인 소품을 제작한다. 

가죽공예 수업은 나만의 소품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가죽 색이나 소품 종류부터 소품에 들어가는 그림까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제작 가능하다.

한자리에 앉아 독창적인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있노라면 주어진 시간이 눈 깜빡할 사이에 지나간다.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선 꼭 지켜야 할 점이 있다.

실·바늘·칼 등 날카로운 장비가 많아 다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또한 정해진 시간보다 늦어선 안 된다. 제작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배우지 못한다면 소품을 원활하게 완성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총 소요 시간은 2시간이고, 가격은 3만~7만원대다.

방송 댄스를 배우고 있는 아이들. 스플라스

◆오늘은 내가 케이팝 춤꾼, 방송댄스 수업=내가 텔레비전(TV) 속 댄스가수처럼 춤출 수 있을까. 방송댄스 수업을 듣는다면 하루 동안 케이팝(K-Pop) 스타가 될 수 있다.

첫 시작은 몸풀기로 시작한다. 과격한 몸동작과 방향 전환으로 다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후에는 간단한 기본기를 배운다. 간단한 발동작(스텝)·손동작을 배우면서 본격적인 수업을 준비하는 단계다.

다음 단계로 가요 하나에 맞춰 상세한 안무를 직접 춰본다. 강사는 학생의 자세를 보면서 교정해준다. 정신없이 배우다 보면 TV에 나오는 가수의 모습과 점차 비슷해진다.

짧은 휴식 이후에는 배우던 동작을 마무리하고, 함께 듣던 수강생과 함께 멋진 합동공연을 펼친다. 수업에 따라 최종 안무를 영상으로 담아갈 수도 있다.

가격은 1만5000~4만원가량으로 수업의 시간이나 참여 인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취향에 따라 방송댄스 외에도 스포츠댄스·힙합 등 다양한 분야의 춤을 배울 수도 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