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박서진 “노력하는 제 모습 칭찬해요...노래의 신(神)으로 불리도록 노력할게요!”

최보윤 기자 2023. 9. 28.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2 스타들의 추석 맞이 15문 15답
TV조선 ‘미스터로또’ 톱7·황금기사단을 만나다
'미스터로또' 황금기사단장으로 활약하는 미스터트롯2 스타 박서진이 카메라 앞에 섰다. '카루소' 장광효 디자이너의 의상 중 그의 팬덤 색상인 노란색이 눈에 띄는 트위드 재킷으로 단정한 느낌을 연출했다. /사진=양수열 영상미디어 기자

“미스터트롯2 출연을 결심하고 도전하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또 다른 인생이 시작된 것 같아서, 요즘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아서요!”

‘장구의 신(神)’ 박서진을 보고 있으면 요즘 예능의 신(神)과 친구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TV조선 ‘미스터로또’ 황금기사단 단장으로 프로그램에 흥겨운 웃음 리듬을 선사할 때 말이지요. 소년처럼 수줍어하는 듯 하다가도 어느 덧 단장 모드를 장착하고 고정, 반고정 멤버를 두고 저울질 하거나, 보기만 해도 웃음 터지는 MC 붐의 행동에 충분히 호응하며 팀을 이끌어 가는 모습도 눈에 띄더군요.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TV조선 미스터트롯2 스타들이 팬분들을 위해 추석 인사에 나섰습니다. 미스터트롯2 스타들의 ‘나를 말한다. 15문 15답!’ 시리즈를 통해서입니다. 박서진은 인터뷰에서 “미스터로또 프로그램을 위해 노래 트레이닝도 받고 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털어놓으면서 앞으로 “노래의 신(神)으로 불리고 싶다”는 포부도 드러냈습니다.

‘미스터로또’ 녹화 현장에서 만난 열 두명의 스타들은 그간 팬분들과 함께 호흡하던 순간을 짚으며 “행복” “감사”라는 말을 빼놓지 않더군요. 팬분들 응원에 어긋나지 않기 위해 바쁜 연휴를 보내고 있다는데요. 전국 투어 콘서트 멤버들은 다음 달 7일과 8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서울 앙코르 콘서트 준비에 한창입니다. 미트2 톱7과 송민준·추혁진·김용필은 10월 13~18일, 18~21일 열리는 크루즈 콘서트를 위해 자신만의 ‘무기’도 특별히 선보입니다. 톱6와 김용필은 다음 달 18일 미국 LA 콘서트 무대에서 해외 팬들도 만나지요. ‘미스터로또’ 황금기사단 단장 박서진은 다음 달 7일 팬들과 함께 ‘닻별운동회’라는 특별한 팬미팅을 가진다고 하네요. 재하는 10월 29일 단독 미니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이들은 이번 추석 인사를 위해 새로운 느낌의 추석빔도 연출해보았는데요. 가왕 조용필부터 배우 이정재까지 톱스타들의 의상을 디자인한 국내 최고 남성복 브랜드 ‘카루소’ 장광효 디자이너가 나섰습니다. 추석맞이 한복 느낌을 내기 위해 동양적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을 일부 변용하거나 최신 컬렉션 의상을 선별해 가수들의 감성에 따라, 또 일부 팬덤 색상을 고려해 배치했는데요. 미스터트롯2 스타들은 패션쇼 무대에 서는 모델 사이즈 의상을 패셔너블하게 소화해 찬사를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공통된 질문 15개에 대한 이들의 생각을 가감 없이 전달해 드립니다. 평소 열과 성을 다해 팬 앞에 서는 이들답게 답변에서도 솔직함과 성실성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특유의 말투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미스터트롯2 스타들이 정성 들여 작성한 15문 15답 전문은 28일부터 조선닷컴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됩니다. 다음은 박서진의 답변입니다.

미스터트롯2 스타 박서진 /양수열 영상미디어 기자

-미스터트롯2 경연 이후 6개월 정도가 지났습니다. 간단한 소감과 지금의 나에 대해 평가한다면요?

“경연이후 6개월이 지났는데, 제일 잘했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미스터트2에 출연을 결심하고 도전을 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인생이 시작된거 같아서, 요즘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거 같아요. 또 그때 더 잘할걸 이란 생각이 드는 순간이 있는데, 그 순간이 2차 팀미션때에요. 팀원분들과 더 준비를 잘했더라면 올하트로 모든 분들이 합격할수 있었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경연 전과 비교해 내 삶에 가장 큰 변화는?

“광고촬영, 콘서트 전석 매진, 고정프로그램(미스터로또), 많은 분들이 경연 전후 알아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네요!”

-경연 전후 나를 힘들게 했던 것, 버티게 해준 것은?

“경연 전 힘들게 했던건 제자리 걸음인 나의 모습 가수 활동, 더 앞으로 나아가고 더 많은 꿈을 펼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한 저의 모습에 번아웃이 오고 있었죠! 경연 후 탈락이란 아픔이 있었지만 그 탈락이 더 디딤돌이 된건 지 마음을 다 잡는 시간이 되었죠!”

-지하철 전광판이나 옥외광고, 혹은 콘서트장 플래카드 등에 있는 자신의 모습(얼굴)을 봤을 때 들었던 생각을 말씀해주세요. 특히 좋아하는 사진은 무엇인가요?

“와 내 얼굴이 여기에도 나오네! 너무 신기하다!! 너무 감사한데? 최근에는 팬분들이 제 얼굴로 버스를 랩핑해 주셔서 그 버스를 보는데, 정말 내가 성공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특히나 좋아하는 사진이 있다면, 부모님가게 벽화에도 그렸는데 고등학생처럼 캐주얼하게 입은 사진을 제일 좋아해요!”

-경연 이후 ‘인기 있구나’하는 걸 가장 격하게 느낀 상황(에피소드)은 어떻게 되나요?

“행사장에 가면 절 볼려고 지역 시민분들이 정말 많이 모이신거 보고 내가 진짜 인기가 있구나 ㅋㅋ 라는 생각도 했어요. 경연이후 첫 콘서트를 서울 여자핸드볼경기장에서 했는데 티켓오픈전 대기자수가 1만명이 넘는걸 보고, ‘방송 출연하길 정말 잘했구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시청자들/팬에게 어필하는 자신의 매력포인트는? (방송에선? 콘서트에선?)

“다른 가수들에게는 보지 못하는 장구치는 모습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대를 끝내고 내려오면 피드백을 받는데, 그 중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말이 ‘박서진 공연을 보면 스트레스가 풀린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정말 보람차더라구요.”

-최근 스스로를 칭찬해주고 싶은 일은?

“매주 미스터로또에서 부를 노래를 트레이닝받고 미스터로또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노력하는 제 모습을 볼때면 스스로 칭찬해주고 싶더라구요! 그리고 제일 칭찬할 이야기는, 6개월이 걸리긴 했지만 셀프로 부모님가게 인테리어를 해드렸다는 거에요! 살면서 전동공구를 만질일이 없었는데, 하나하나 해나가는 제 모습을 보고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동안 경연을 포함해 방송(트랄랄라 브라더스, 미스터로또 등) 무대 중 개인 소장하고 싶을 정도로 좋았던 무대는 무엇인가요? 팬이라면 놓친 적 없겠지만 혹시 놓친 다른 분들을 위해 ‘이 무대만은 꼭 다시 봐주세요’ 하는 것이 있다면요?

“위에 이야기를 했지만, 매주 로또에서 부를 노래를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받고, 로또에 출연하고 있는데요. 그 동안 부른 노래는 잘 부른다 소리를 들어본적이 없었거든요? 근데 ‘이름모를 소녀(원곡자 김정호)’ 부른 걸 보시고는 완전 잘했다고 특급칭찬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제일 소장하고 싶은 무대입니다.”

-앞으로 방송/콘서트에서 도전해보고 싶은 노래 혹은 꾸며보고 싶은 무대는 무엇일까요? 각종 챌린지나 유행하는 춤, 다른 스타와의 협업 등 해보고 싶은 게 있다면요?

“제가 유행에 많이 뒤쳐지고 아싸(아웃사이드) 다 보니깐 잘 모른달까요? 그래서 뭘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ㅋㅋ”

미스터로또에서 고정과 게스트로 활약하는 미스터트롯2 스타들. /양수열영상미디어기자

-미스터트롯2 ‘찐친소’! 친한 동료와 그에 대한 자랑을 부탁드려요.

“재하형님을 소개합니다. 발성이 정말 잘되어 있고, 음역대도 높고 절대 음감이거든요! 그리고 같이 녹화를 하다보니깐, 정말 노력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동갑인 박지현! 노력파 연습을 정말 많이 하더라구요! 저러다 쓰러지면 어떡하지 할 만큼 연습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는데,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최근 미스터트롯2 동료한테 반해버린 순간은요?

“최수호! 깊이있는 목소리가 너무 매력적이고, 노력파에 예의바르고 남자인 제가봐도 하트뿅뿅입니다!”

-앞으로 더 도전하고 싶은 것은?

“해외진출을 위해서 외국어 공부를 하는건 아니고, 요즘 어디를 다녀도 전부 영어로 되어 있고 메뉴판도 영어로 되어 있어서 주문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영어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대중에게 불리고 싶은 수식어는 무엇인가요?

“노래 잘하는 가수 박서진! 노래의신 박서진!”

-1년뒤 이맘때쯤 자신의 모습은? 10년뒤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은? 10년뒤 자신에게 무슨 이야기를 해주고 싶으신가요.

“지금보다 예능, 말 잘하는 박서진이 되어있고, 10년뒤 박서진의 모습은 전국민이 아는 히트곡이 5곡이상은 있는 가수가 되어있었으면… 지금도 잘하고 있지만, 더 노력해서 더 좋은 모습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 드리려는 가수가 되고, 초심을 잃지않는 가수가 되었으면 좋겠다!! 박서진!!”

-독자분들께 꼭 해주고 싶은 말.

“전 절 사랑해주시는 분들, 항상 박서진을 응원해 주시는 모든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풍성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고, 앞으로 노력하는 가수가 되겠습니다. 박서진 많이 많이 사랑해 주시고,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미스터로또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