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20대 한정판매”…아우디, ‘A6 나르도그레이 에디션’ 선봬

박소현 매경닷컴 기자(mink1831@naver.com) 2023. 9. 27. 09: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韓 20대 한정판매”…아우디, ‘A6 나르도그레이 에디션’ 선봬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가 중형 세단 A6에 특별한 외장 색상을 적용해 한층 스포티해진 ‘A6 50 TDI 콰트로 나르도그레이 에디션’을 국내 단 20대 한정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우디 A6 50 TDI 콰트로 나르도그레이 에디션은 A6의 외관에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익스테리어 컬러인 나르도그레이를 적용해 강력하고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했고, 기존 대비 큰 21인치 5-V 스포크 스트럭쳐 스타일 휠도 장착했다.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3.2kg·m에 최고속도는 시속 250㎞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5.4초 소요되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1.7㎞/ℓ이다.

정지상태에서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자전거 등이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다가올 경우,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작동하여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도록 하는 하차 경고 시스템을 탑재했다.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의 차량 이상 접근을 감지해 사이드미러로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도 갖췄다.

아우디 A6 50 TDI 콰트로 나르도그레이 에디션에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더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는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가시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아우디 A6 50 TDI 콰트로 나르도그레이 에디션은 국내에 단 20대 한정으로 출시되며 판매가격은 9963만2000원이다. 아우디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아우디 워런티’를 통해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까지 보장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