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디→김연자·김호중·송가인, 한가위엔 ‘세대통합’ 가수가 안방 접수[추석특집]

정하은 2023. 9. 27.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 가족이 한데 둘러앉아 보내는 민족 명절 추석 연휴가 다가왔다.

KBS는 트로트 가수 김연자과 진성의 한가위 빅쇼 '만월만복'을 29일 추석 당일 저녁에 방송한다.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으로 트로트 부흥을 이끈 TV조선도 한가위 추석을 맞아 트로트 가수 특집 콘서트를 선보인다.

지난해 추석 SBS에서 '김호중의 한가위 판타지아'를 선보인 '트바로티' 김호중은 '그레이트(GREAT) 김호중'이란 이름으로 오는 28일 오후 10시 추석 특집 콘서트를 준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김연자, 진성. 사진 | KBS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온 가족이 한데 둘러앉아 보내는 민족 명절 추석 연휴가 다가왔다. 유난히도 긴 연휴, 올해 방송사들은 파일럿 프로그램 대신 인기 가수들을 내세운 특집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들 전망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올해 추석특집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여파로 대폭 줄어든 것도 있지만 최근 2~3년간 방영된 파일럿 예능들이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고 일회성으로 끝나면서 관련 기획과 예산이 대폭 삭감한 영향도 크다”고 말했다.

◇나훈아로 화제 모은 KBS ‘빅쇼’, 이번엔 ‘트로트 여제’ 김연자와 ‘트롯 대부’ 진성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추석인만큼 세대 불문 사랑받는 트로트 가수들이 대거 출동한다. KBS는 트로트 가수 김연자과 진성의 한가위 빅쇼 ‘만월만복’을 29일 추석 당일 저녁에 방송한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 매너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트로트 여제’ 김연자와 인생이 담긴 절절한 노래로 트로트 팬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트로트 고수’ 진성이 한가위 특집 공연으로 뭉쳤다.

KBS 빅쇼는 이전에도 나훈아, 조용필, 이미자 등 시대를 아우르는 가요 레전드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20년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와 2021년 ‘2021 한가위 대기획-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으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지오디→영탁, 안방 1열에서 보는 콘서트

그룹 지오디. 사진 | 아이오케이컴퍼니

가수 영탁. 사진 | 에스이십칠

KBS는 개국 50주년을 맞아 데뷔 25주년 국민아이돌 지오디(god)가 출연하는 2023 대기획 콘서트 ‘ㅇㅁㄷ god’를 28일 목요일 오후 8시 50분 KBS2에서 방송한다. 지난 9일 인천 송도에서 파란 물결을 일으키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지오디 콘서트가 풍성한 한가위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가수 영탁의 ‘2022 단독 콘서트 탁쇼(TAK SHOW)’도 채널A를 통해 추석 특집 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방송은 다음달 1일 오후 8시40분에 진행된다. ‘2022 단독 콘서트 탁쇼’ 지난해 7월부터 개최돼 11월까지 서울, 인천, 대구, 대전, 창원, 부산 등에서 데뷔 17주년을 기념해 열린 영탁의 첫 번째 전국 투어 단독 콘서트다. 안방에서도 생생한 열기와 감동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tvN 스토리는 가수 송가인의 첫 단독 콘서트 과정을 담은 ‘송가인 더 드라마’를 오는 30일 오후 9시 10분에 방영한다. 송가인의 첫 번째 단독콘서트 ‘가인이어라’의 실황과 앨범을 제작하며 있었던 에피소드를 담았다. 해당 영화는 2021년 2월 개봉해 1만6000여 명의 관객을 모은 후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되기도 했다.

◇김호중→송가인, ‘트로트 명가’ TV조선, 트로트에 올인!

가수 김호중 제공 | 생각엔터테인먼트

가수 송가인, 정미애, 홍자. 사진|드림어스컴퍼니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으로 트로트 부흥을 이끈 TV조선도 한가위 추석을 맞아 트로트 가수 특집 콘서트를 선보인다. 지난해 추석 SBS에서 ‘김호중의 한가위 판타지아’를 선보인 ‘트바로티’ 김호중은 ‘그레이트(GREAT) 김호중’이란 이름으로 오는 28일 오후 10시 추석 특집 콘서트를 준비했다. 성악부터 트로트까지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가진 김호중은 이번 공연에서 AR 증강현실을 활용해 공간의 제약을 넘어선 새로운 무대 배경으로 보는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내일은 미스트롯’ 진·선·미 송가인, 정미애, 홍자가 3년 만에 다시 뭉쳤다. 29일 오후 10시 방송을 통해 우리의 국악 소리, 부모님을 향한 사랑, 신나는 퍼포먼스까지 각기 다른 매력의 무대를 통해 ‘원조’의 품격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또한 ‘스페셜 게스트’로 홍지윤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미스트롯’이라는 공통점 아래 의리와 우정으로 똘똘 뭉친 그녀들의 완벽한 그림이 펼쳐질 예정이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