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인테리어족 잡아라…가구 업계 "추석에도 문 열어요"

함지현 2023. 9. 22. 0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구·인테리어 업계가 추석연휴에도 매장을 운영하면서 고객잡기에 나선다.

6일간의 연휴가 이어지면서 인테리어 공사를 하거나 상담 받기를 원하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연휴인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한샘디자인파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공사 계약을 한 고객은 최대 80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휴 길어 이를 활용한 인테리어 공사 등 수요 발생 기대
주요업체, 추석 당일 제외 대부분 운영…한샘은 당일 영업점도
이사·혼수 고객도 늘어나는 시기…온·오프 행사도 활발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가구·인테리어 업계가 추석연휴에도 매장을 운영하면서 고객잡기에 나선다. 6일간의 연휴가 이어지면서 인테리어 공사를 하거나 상담 받기를 원하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가을철 이사·혼수 수요를 잡기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사진=한샘)
한샘디자인파크, 4개 매장 추석 당일도 영업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연휴인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한샘디자인파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공사 계약을 한 고객은 최대 80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키친바흐나 유로 부엌 공사를 계약한 고객에게는 1000만원 당 최대 100만원씩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오프라인에서 ‘리빙페어’도 진행한다. 약 300여 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79%까지 할인하는 행사다.

전국 한샘디자인파크는 연휴 기간 중 추석 당일인 29일을 제외하고 정상 영업한다. 특히 △스타필드고양점 △스타필드하남점 △스타필드안성점 △롯데마트광복점 등 4개 디자인파크는 추석 당일을 포함한 연휴기간 내내 문을 연다. 롯데동래점과 울산점 등 백화점 내 매장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쉰다.

현대리바트는 다음 달 3일까지 현대리바트 공식 매장에서 가정용 가구를 3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300만원 이상 구매 시 24만원 상당의 키쉬 원형 사이드 테이블을, 500만원 이상 구매 시 34만원 상당의 비블리 스톨 세트(2개 구성)를 제공한다. 7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63만원 상당의 블랑쉬 3단 서랍장을, 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는 98만원대의 프레스노 와이드 체스트 서랍장을 증정한다.

신용 카드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는 하나카드와 공동으로 현대리바트의 공식 온라인몰 ‘리바트몰’에서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원부터 최대 10만원(500만원 이상)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소파, 거실장 등 주요 가정용 가구 제품을 20~30% 할인하는 ‘추석 특별 할인전’도 전국 리바트 매장 및 리바트몰에서 진행한다.

현대리바트 직영 및 대리점은 추석 당일을 제외한 추석 연휴 기간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다만, 일부 대리점 등은 휴무 기간이 상이하다.

“혼수·이사 시즌…연휴까지 더해져 수요 증가 기대”

이케아코리아는 ‘설레는 가을, 풍성한 할인’ 행사를 이날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행사 기간 중 매장 내 레스토랑에서는 플랜트볼, 플랜트 크림 파스타, 포크립, 탄산음료 2잔으로 구성한 ‘설레는 가을, 풍성한 할인 패밀리 세트 메뉴’를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 멤버 특별가로 판매한다.

가족과의 식사 또는 여행을 위한 제품도 2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마카페르(MACKAPAR) 코트걸이·신발수납유닛, 파보리세라(FAVORISERA) 식기 12종, 렌사레(RENSARE) 가방 등이 대상이다.

이케아코리아는 광명점·고양점·기흥점·동부산점 등 전 지점이 29일 추석 당일에만 휴점한다. 추석 연휴 기간 영업시간은 주말·공휴일 영업시간을 적용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업계 관계자는 “9월은 혼수와 이사 등을 고려하는 고객들이 많으므로 새롭게 집을 꾸미는 데 관심도가 높아지는 시기”라며 “특히 이번 추석 연휴는 대체공휴일까지 더해져 장기간 쉴 수 있는 만큼 인테리어나 가구 구매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