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천안 고속도로 개통 소식에 아산 부동산 시장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9월 아산-천안 고속도로가 개통한다는 소식에 인근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는 9월 20일 아산-천안 건설공사 개통식을 갖고 21일 낮 12시부터 고속도로를 개통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당진~천안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이며, 당진~천안고속도로 일부 구간인 아산~천안 구간이 9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산-천안 고속도로 23년9월21일 개통 예정, 8여년만에 개통 앞둬… 지역 기대감↑
오는 9월 아산-천안 고속도로가 개통한다는 소식에 인근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는 9월 20일 아산-천안 건설공사 개통식을 갖고 21일 낮 12시부터 고속도로를 개통할 예정이다. 아산-천안 고속도로는 아산시 염치읍 염성리와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응원리를 잇는 20.57㎞ 고속도로로 2015년 12월 착공했다.
업계관계자는 “아산시민들의 염원이었던 아산-천안 고속도로가 착공 8여년 만에 개통을 앞두면서 나들목(IC)과 인접한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며,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아산∙천안 지역주민들의 출퇴근 시간 및 광역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처럼 고속도로 개통 호재로 들썩이는 아산지역에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분양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아산 모종동에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가 바로 그 곳이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1,06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 및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예정) 등이 인근에 있어 직주근접으로 인한 실수요가 풍부하다. 또 아산디스플레이시티2가 증설 예정으로 배후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삼성이 앞으로 10년간 비수도권역에 60조 원을 투자할 계획을 발표하며 그 수혜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당진~천안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이며, 당진~천안고속도로 일부 구간인 아산~천안 구간이 9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아산~천안 구간이 개통되면 경부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용이 해진다. 또 아산현충사IC 진입도로 일부 구간이 23년3월에 개통해 아산디스플레이시티 진입 시간도 단축 되었다.
단지 3km내에는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배방역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약 1.5㎞ 거리에 풍기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망 확충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 및 서울·수도권 및 지방권역 이동성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신리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초품아’ 단지가 될 예정이다. 또한, 인근에 모종중(2025년 3월 개교 예정), 아산중·고, 한올중·고, 온양여중·고 및 학원가도 인접한 장점을 갖췄다.
1,000세대 이상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그에 걸맞는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단지 내에는 GX룸,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경로당,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는 현재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빼앗고 술·담배” ‘더글로리’ 김히어라 학폭 불똥…SNL 긴급 결방
- “‘대장균’ 득실 부대찌개, ‘농약’ 나온 중국산 양파” 이 제품들, 먹지마세요
- 낸시랭 "사기결혼으로 빚 10억 떠안아…이자 낸 것도 기적"
- 애니콜 ‘얼굴’이였던 이효리마저 “아이폰 샷!”…삼성의 ‘한숨’
- '범죄도시 초롱이' 고규필, 9년 열애 가수 에이민과 11월 12일 결혼
- “후쿠시마 바다 매력 몸소 보여주겠다” 풍덩…‘엄지척’ 이 남성 정체는
- '여친 딸과 결혼, 다른 딸 추행'한 영화 거장…"의혹 없다"
- “고작 500원 아끼자고 이렇게까지” 20대 여성 ‘짠내 생활’ 이 정도야?
- "홍범도 훌륭한 독립군"…일타강사 전한길, '정치노선' 해명
- 수억원 롤스로이스 들이받은 40대女…"괜찮다" 다독인 차주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