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역 바로앞 직주근접 단지…`DH647 더 마곡테라스` 분양
MICE 복합단지, 강서 미라클 메디특구, 가양 CJ부지 등 대규모 개발수혜
도보로 지하철역으로 이동해 직장 출퇴근이 가능한 역세권 '직주근접'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업무와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문화가 국내에 확산되면서 출퇴근 시간을 줄이고 자신만의 여유시간은 확보할 수 있는 단지를 선호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직주근접을 실현가능한 단지는 우수한 분양 성적을 기록했다. 성동구 용답동에 공급하는 '청계SK 뷰'는 2호선 신답역과 5호선 답십리역의 초역세권으로 주목받으며 8월 진행한 일반공급 1순위 청약 결과 57가구 모집에 총1만 455명이 지원하며 평균 18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광진구 자양동에 공급하는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1순위 청약접수 결과 4만 1344가구가 신청해 평균 98대 1의 올해 서울 최다 청약접수 건수를 기록했다. 이 단지 또한 한강변에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초역세권을 갖춘 직주근접 단지로 알려졌다.
집값도 여전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도보로 마곡역 지하철과 주요 업무지구를 이동가능한 '마곡 엠밸리12단지' 전용 84㎡는 올해 4월 11억 9700만원에 거래됐다. 마지막 거래였던 2019년 10월 9억 9500만원보다 2억원 오른 가격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역세권 입지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들이 생활 편의성은 물론 프리미엄 증대까지 기대할 수 있어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인기가 높다"라며 "MZ세대 등 근로자들이 젊어지고 있어 향후 직주근접 단지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 가운데 이달 분양하는 'DH647 더 마곡테라스'가 초역세권과 인근 주요 업무시설이 인접한 특급 직주근접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시 강서구 내발산동 일원에 조성된 DH647 더 마곡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11층, 공동주택 35세대와 오피스텔 28호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주상복합단지다.
단지는 지하철 5호선 발산역을 도보로 약 1분 내외의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해 김포공항 4분, 인천공항 40분으로 국·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추후에 트리플 노선으로 확장되는 화곡역 5호선·2호선(예정)·서부광역철도(확정), 인근 올림픽대로의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통해 서울 도심을 더 넓게 누릴 수 있다.
DH647 더 마곡테라스는 생활과 문화 모든 가치를 아우르는 뛰어난 입지로 프리미엄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NC백화점, LG아트센터, 페이스K 서울미술관, 메가박스, 롯데하이마트, 다이소 등 다양한 쇼핑·문화· 편의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위치했으며, 이대서울병원 및 다수의 전문병원이 많아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도 제공된다. 여기에 더해 24년 완공 예정인 원웨스트서울은 오피스, 호텔, 쇼핑몰 등이 결합된 초대형 복합시설로, 이마트트레이더스가 입점 예정이다.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검덕산, 우장산, 원당근린공원, 서울식물원 등 녹지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특히 '서울식물원'은 약 50만㎡ 규모의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색다른 여가 시간도 보낼 수 있다.
도보로 이동 가능한 교육환경도 눈여겨볼 점이다. 도보 5분 거리에 등명초·중, 도보 10분 거리에 가곡초, 명덕고, 명덕외고, 등촌고 등이 위치해 등·하교 걱정 없는 명품학군을 갖췄으며, 인근에 주요과목 및 예체능 관련 사교육시설이 다수 위치해 있다.
또한 DH647 더 마곡테라스는 개발 수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로도 꼽힌다. 마곡권역은 대기업 첨단 R&D 센터를 포함해 160여 개 기업의 마곡산업단지와 김포공항 근로자, 여의도 및 마포 수요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지닌 곳으로, 대형 개발호재가 줄줄이 이어지면서 관심도는 더 높아지는 추세다.
이를 비롯해 롯데건설 컨소시엄 MICE 복합단지, 의료관광특구 강서 미라클 메디특구, 삼성 코엑스 약 1.5배 규모의 가양CJ부지 사업 또한 급물살을 타고 있어 지역 환경 개선 및 일대의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DH647 더 마곡테라스는 복층과 테라스를 모두 갖춘 특화 설계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45~54평형(실사용 면적 기준)의 넓은 면적으로 구성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전 타입 3베이(Bay)로 통풍과 채광성이 탁월하다. 내부는 방4개, 화장실3개, 거실2개, 주방 구조에 바닥 난방이 가능한 복층 공간으로 설계되었으며,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수납공간이 조성되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게다가 매립형 테라스(일부 타입 제외)를 통해 프라이빗한 프리미엄 공간을 누릴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른 주택과의 넓은 동간 거리, 대로변 우수한 조망권, 풀옵션 무상제공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갖추었다.
후분양 단지로 분양된다는 점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후분양 단지는 광주아파트 '외벽 붕괴사고', 인천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사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철근 누락 아파트 사태' 등 아파트 부실시공이 사회적 문제로 불거지면서 최근 떠오르고 있는 대안이다. 이미 완공 및 검증된 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 가능하며 계약 후 즉시입주가 가능해 선분양 아파트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수요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한편 DH647 더 마곡테라스 견본주택은 강서구 내발산동(발산역 5번출구)에 마련돼 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차장서 롤스로이스 `쿵`, 쿨하게 "괜찮다" 선처한 차주…알고보니
- `강남서 대낮 성매매` 40대 현직판사, 약식기소…`봐주기` 수사?
- "감히 내 아내와?"…불륜 오해한 남편, 40㎝우산으로 50대男 눈 찔러
- 출소하고 또다시…찜질방서 자던 10대 껴안은 50대
- 폐지줍는 노인 우산 씌워준 女…현금까지 뽑아줬다
- 러시아, 우크라 미사일 공격… 심각해지는 전황
- "文 정부 빚잔치 후유증, 재정준칙 도입 필요"…與 `이재명식 포퓰리즘` 겨냥
- 세금 안내려고 코인까지 동원… 국세청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
- LG화학, 美 엑슨모빌과 리튬 공급 업무협약… 최대 10만톤 확보
- 이광형 총장 연임 도전하나… KAIST 총장발굴위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