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생연분 어떻게 찾을까? 사주궁합으로 매칭하는 소개팅 앱 ‘궁합팅’

온라인뉴스팀 2023. 9. 5. 08: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생연분. 하늘이 마련해 준 인연을 이르는 뜻의 한자성어로, 하늘이 내려주어 인간이 어찌 할 수 없는 남녀관계를 일컫는 말이다.



요즘은 다양한 형태의 가구가 등장하면서, 독신가구, 자발적 미혼모 등, 반려인 없이도 한 가정을 꾸리는 경우가 늘고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혼’과 ‘연애’는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이기도 하다.

이런 연인, 부부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하나 꼽는다면 바로 ‘잘 맞는 사람을 찾는 것’는 것이 아닐까? 모호한 표현이긴 하지만 나와 잘 맞는 상대는 연인 뿐 아니라 가족, 형제, 친구에게도 적용된다. 잘 맞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는 것은 비단 그 순간의 행복감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봤을 때 혼자 살기에는 팍팍할 수 있는 삶에 의지가 되는 동반자를 만드는 것과 같다.

이런 삶의 동반자를 독특하게 ‘사주궁합’으로 찾을 수 있는 데이팅 어플이 있다. 바로 스타지오소프트의 ‘궁합팅’ 이다.

궁합팅은 사주팔자를 기반으로 ‘궁합점수’를 도출하여 0점부터 100점까지 나와 가장 잘 맞는 상대를 랜덤으로 매칭해 보여준다. 하루 한 번 가장 궁합점수가 높은 상대를 무료로 매칭하고, 또 그 사람과 함께 데이트 할 때 필요한 꿀팁이나 육십갑자를 통한 상대와 나의 부캐도 확인 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만나기 전부터 상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고 나와 얼마나 ‘잘 맞는지’ 알아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