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갈 땐 프레피룩 … 아빠랑 캠핑 땐 고프코어 우리 아이 스타일도 특별하게

김효혜 기자(doubleh@mk.co.kr) 2023. 8. 30.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을 아동복 신상품 봇물
헤지스키즈 Y2K감성 살린 패턴
단정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
블랙야크키즈 스트리트 패션 가미
헤지스키즈

가을 새 학기를 맞아 매일 아침 등교 시간마다 아이에게 무얼 입혀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여러 아동복 브랜드들은 이런 부모들을 위해 가을·겨울(FW) 시즌 새 컬렉션을 선보이며 아이의 멋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 더불어 환절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룩을 제안하고 있다.

올가을 내 아이에게 입힐 새 옷을 찾고 있다면 아래 브랜드들을 눈여겨보자.

우선 헤지스 키즈는 '스포티브 프레피 무드'가 돋보이는 2023 FW 시즌 컬렉션을 출시하고 화보를 공개했다. 헤지스 키즈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헤지스의 아이코닉 모티브인 헤리아토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여기에 스포티한 Y2K 프레피 감성으로 단정하면서 트렌디한 멋을 더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특히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색감과 우수한 소재감을 극대화한 점이 눈에 띈다. 컬렉션 전반에 걸쳐 스트레치 우븐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신축성과 생활 방수 기능을 갖췄다. 프리미엄 아우터 라인에는 부드럽고 푹신한 촉감과 고급미를 더한 쿠션 저지를 적용했고, 니트 라인은 물세탁이 가능한 워셔블 소재를 사용해 실용성까지 더했다.

주요 제품은 큰 일교차로 아동복 코디가 난해한 시즌에 입기 좋은 Y2K 무드의 바시티 점퍼와 초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시리즈의 디태처블(탈부착) 퀼팅 점퍼다. 여기에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워터리스 데님, 캐주얼 셋업 등 데일리룩부터 추석룩, 모임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헤리아토 자카르 니트, 트렌치코트 코디를 제안했다.

헤지스 키즈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아이코닉한 패턴과 디자인을 트렌디한 클래식으로 재해석해 일상생활부터 특별한 자리까지 스타일링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며 "새 학기와 추석 등 이벤트가 많은 가을 코디로 어울릴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야크키즈

또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키즈는 어번 라이더(Urban Rider) 테마의 가을 화보와 영상을 통해 아웃도어 액티비티 룩을 제안했다.

블랙야크 키즈 FW 시즌 신제품은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이 많은 활동에 입기 적합하면서도, 깔끔하고 도시적인 스타일로 무장해 일상과 액티비티를 넘나들 수 있는 하이브리드 룩이다.

로드 바이크, 로드 사인 등을 모티브로 한 그래픽 포인트의 스웻셔츠, 조거팬츠와 아웃도어 무드를 담은 운동화 '럭스'를 함께 매치해 움직이기 편안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깔끔한 방풍 재킷과 버킷 해트를 활용한 스트리트 패션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 'BK케니맨투맨티셔츠'는 가볍고 신축성이 우수한 폴리 니트 소재와 국내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한 캐주얼한 아이템이다. 'BKC모리조거팬츠' 역시 재활용 페트병에서 추출한 플러스틱(PLUSTIC) 제품으로, 스냅(똑딱이 단추)을 적용한 사이드 포켓과 미니 그래픽 포인트 등이 특징이다.

실제로 블랙야크 키즈가 이번에 공개한 화보 및 영상에서는 아이들이 '야크 라이더'가 돼 자유롭게 도심을 누비는 순간을 담아냈다. 톡톡 튀는 그라피티를 배경으로 자전거와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모습을 통해 트렌디한 감성의 아웃도어 액티비티 룩을 선보였다.

블랙야크 키즈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일상 속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은 블랙야크 키즈 가을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며 "다음날 5일까지 블랙야크 키즈 공식몰에서 진행하는 선착순 구매 이벤트에서 화보 속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서양네트웍스의 대표 키즈 브랜드 블루독은 개학 시즌을 맞아 신학기 등교 또는 등원룩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가을 신상품을 활용한 다양한 코디를 준비했다. 탄탄한 소재가 돋보이는 재킷부터 트렌디한 컬러감이 조화로운 니트류와 슬림한 핏의 팬츠까지 원하는 무드에 따라 손쉽게 레이어드할 수 있어 코디에 용이하다.

특히 저지 카디건의 경우 내구성이 좋은 폰테 소재를 사용해 탄탄할 뿐 아니라 단정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행사에 활용하기 좋아 신학기 코디로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여아의 경우 하트 아가일 니트 베스트와 빅카라 리본 블라우스에 스커트 또는 원피스를 매치해 러블리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서양네트웍스 관계자는 "새로운 초등학교 가을 학기 시작을 앞두고 아이들의 신학기룩을 고민 중인 고객들을 위한 스타일링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블루독만의 트렌디하고 깔끔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2023 FW 신상품과 함께 신학기 코디를 완성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효혜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