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미식 필수템 올리브오일, 명절 선물 핫템 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 관리에서 즐거움을 얻는 '헬시플레저' 열풍에 특별한 명절 선물로 올리브오일이 각광받고 있다.
28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설 명절에 올리브오일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에 비해 59% 증가했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 명절 선물 세트에서 올리브오일 품목을 지난해 대비 5개 늘리고 물량을 증대해 늘어나는 수요를 공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설 명절에 올리브오일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에 비해 59% 증가했다. 가공식품 명절 선물세트가 고급화 트렌드에 힘입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헬시플레저와 홈쿡 열풍에 올리브오일의 소비량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지난 2022년 농림축산식품 수출입 동향 및 통계 연보에 따르면 2020년 2만3417t이었던 올리브유 수입 물량이 2021년에는 2만7192t, 2022년에는 3만5648t으로 대폭 늘었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 명절 선물 세트에서 올리브오일 품목을 지난해 대비 5개 늘리고 물량을 증대해 늘어나는 수요를 공략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 '알마자라스 링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세트(250mlX2입)'는 스페인 안달루이사 지방의 프리미엄급 품종 호지블랑카를 갓 수확해 27도 저온에서 추출한 상품이다. 스페인에서 주관하는 유럽산 올리브오일 대회에서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아칸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세트(500mlX2입)'는 피쿠알 품종의 올리브를 냉압착, 냉추출해 543mg/kg의 높은 폴리페놀 함량을 자랑한다. 폴리페놀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에 풍부하게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리미엄 상품뿐만 아니라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3만 원 이하 가성비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문지영 이마트 가공식품 바이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 선물세트를 지속 개발하고 있다"며 "올리브오일은 고급 미식 재료를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어 고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프리미엄부터 가성비 상품까지 다양하게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