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추석 승차권` 사전예매 실시…8월 29~31일, 3일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올해 추석 승차권 사전 예매를 100% 비대면 방식으로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30일과 31일에는 경로·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추석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사전 예매 기간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한 승차권은 이달 31일 오후 3시부터 9월 3일 자정(24시)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올해 추석 승차권 사전 예매를 100% 비대면 방식으로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추석 승차권 예매 대상은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 동안 운행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 등이다.
예매 첫날인 29일은 정보화 취약계층(경로, 장애인)만을 대상으로, 30일과 31일 이틀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정보화 취약계층을 위해 예매일을 별도로 마련하고 전체 좌석의 10%를 배정했다.
29일은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인터넷(PC·모바일) 또는 전화접수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철도회원(코레일멤버십)이면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명절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예매 가능하다.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비회원이면 전화(철도고객센터 1544-8545, 오전 9시~오후 3시) 접수로 고령자나 장애인 인증을 받으면 된다. ARS인증의 경우 경로자는 주민등록번호 이용하고, 장애인은 보건복지부 실시간 연결 인증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30일과 31일에는 경로·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추석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30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중부내륙·경북선 승차권을, 31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일부역 제외)·경춘선 승차권의 예매를 시행한다.
코레일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명절 승차권 예매전용 홈페이지'를 사전 운영한다.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명절 승차권 예약 과정을 미리 체험하거나 열차 시간표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사전 예매 기간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한 승차권은 이달 31일 오후 3시부터 9월 3일 자정(24시)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이달 31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코레일톡·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이미연기자 enero2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욱 빛나게, 100만 구독자 기대”…조민, 유튜브 편집자 접수 마감
- 말레이 여객기 도로에 수직 추락…엄청난 화염 치솟았다
- 분리수거하던 20대女 무차별 폭행... 범인 "정신질환 있으니 놔 줘"
- "화가 난다"…한밤중 서울 한복판서 20㎝회칼 들고 다닌 60대
- “10살 어린 女후배가 쓰레기봉투 버려 달란다. 상급자도 아니면서”…누리꾼 반응은?
- 러시아, 우크라 미사일 공격… 심각해지는 전황
- "文 정부 빚잔치 후유증, 재정준칙 도입 필요"…與 `이재명식 포퓰리즘` 겨냥
- 세금 안내려고 코인까지 동원… 국세청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
- LG화학, 美 엑슨모빌과 리튬 공급 업무협약… 최대 10만톤 확보
- 이광형 총장 연임 도전하나… KAIST 총장발굴위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