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 배우 전도연과 새로운 TV CF 눈길

양연호 기자(yeonho8902@mk.co.kr) 2023. 8. 14. 08: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즘 감성, 요즘 공간’ TV캠페인
에몬스 전속모델 전도연 TVC 촬영 모습.
종합가구 브랜드 에몬스(대표 김경수)가 15년째 함께하는 전속모델 전도연과 2023년 새로운 TV CF를 온에어 했다고 밝혔다.

이번 TV CF는 ‘요즘 감성, 요즘 공간’이라는 메인 슬로건으로 일상생활에서 최상의 휴식을 위한 ‘쉼’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모델 전도연이 공중에 떠있는 장면으로 ‘에몬스가 떠올리다’라는 나레이션이 시작되는 이번 광고는 기존의 무드와 달리 강렬한 인상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제품과 에몬스의 메시지를 강조한다. 가을겨울 시즌에 맞는 톤으로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다.

에몬스는 단순 가구 판매에 그치지 않고 공간 연출을 돕는 ‘공간 스타일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작년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트렌디함을 강조한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했고 젊은 소비자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tvN, JTBC와 같은 종편, 케이블과 디지털매체를 믹스하여 고객과의 유대 관계 형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캠페인 영상에 등장하는 제품 ‘올(All) 스윙 소파’는 직접 닿는 좌방석, 등받이, 팔걸이 뿐 아니라 전체 면적에 가죽을 사용해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올 시리즈’ 중 하나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두 가지의 스윙기능은 앞·뒤로 움직이는 등받이와 좌·우로 움직이는 팔걸이로 좌방석 깊이를 최소 580mm에서 최대 860m까지 조절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는 물론 다양한 사용자의 편안한 ‘쉼’을 가능하게 한다.

또 보이지 않는 곳까지 100% 이태리 마스트로또(Mastrotto)사의 최고급 황소면피를 사용해 색감이 선명하다. 에몬스의 명장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수작업으로 오더메이드되는 이 제품은 최소한의 가공으로 실제 피부처럼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촉감과 탄력을 느낄 수 있다. ‘올 스윙 소파’는 카멜, 그린, 오션블루, 라이트그레이 4가지 컬러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온전한 휴식을 완성하는 ‘뉴 코지’ 침대는 독특한 헤드보드 곡선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두 가지의 고탄성 폼을 레이어드해 포근한 쿠션감을 높였다. 침실에서 휴식·스마트폰·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올인룸 라이프 스타일’ 소비자를 위해 양쪽에 USB충전 및 스마트폰을 보관할 수 있는 포켓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또 로봇청소기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다리 높이로 편의성을 더했다.

침대프레임 스타일은 생활발수와 손쉽게 오염을 지울 수 있는 독일 타이보(Taibo)사의 더블릭 기능성 ‘패브릭’ 크림, 애쉬블루와 부드러운 촉감의 고급스러운 ‘천연가죽’ 카멜, 라이트그레이 중 선택할 수 있다. 라지킹(LK), 퀸/킹 공용(QK), 슈퍼싱글(SS) 등 3가지 사이즈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색상과 디자인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독일 타이보사 더블릭 원단은 DTY 항균실을 더블플로킹 공법으로 제작해 강력한 내구성 및 생활 발수로 관리가 용이하다. 오코텍스 1등급 원사를 사용해 안전성과 품질력을 인정받은 기능성 패브릭이다. 생활하며 생길 수 있는 일상적인 얼룩 발생 시 마른 티슈나 타월로 흡수시켜주면 늘 새 것처럼 보송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성펜과 같은 낙서 또는 얼룩은 에몬스 ‘위브릭 클리너’를 사용해 오염된 표면을 지우개로 지우듯 한 뱡향으로 문지르면 말끔히 지워낼 수 있다.

‘올 스윙 소파’와 ‘뉴 코지 침대’는 에몬스 전국 대리점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소비자의 온전한 ‘쉼’과 편안한 ‘잠’을 위한 공간을 꾸미는 에몬스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직접적인 메시지로 표현했다”며 “보다 높은 품질력으로 브랜드 로열티를 높여 고객 만족도를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에몬스는 7년 연속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 1위를 비롯해 6년 연속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11년 연속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해오고 있다. 올해로 창립 44주년을 맞는 에몬스는 명장 제도를 운영하며 국제기능올림픽대회 4회 연속 출전, 누적 메달 수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우수상 3개 획득이라는 쾌거를 거두며 기술력도 입증했다. 이를 바탕으로 가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에 있어 최선을 다하는 중견기업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매출 신장을 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