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스트레이키즈 작곡가 원택 ‘K-POP 특강’ 나선다… 콘진원·홍대 참여 인재양성 사업 일환

인지현 기자 2023. 8. 2.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T127·스트레이키즈 등 유명 K-POP 아이돌의 곡을 작곡한 프로듀서 '원택(1Take)'이 오는 17일 특강 강사로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K-POP 리소스 제작 문화기술 인재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이날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특강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원택 프로듀서는 이날 특강에서 'K-POP 리소스 트렌드 분석을 활용한 K-POP 제작'을 주제로 발언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K-POP 리소스 제작 문화기술 인재 양성’ 일환
K-POP 작곡가 원택의 ‘K-POP 리소스 트렌드 분석을 활용한 K-POP 제작’ 특강 열려
프로듀서 ‘원택(1Take)’. 홍대 제공.

NCT127·스트레이키즈 등 유명 K-POP 아이돌의 곡을 작곡한 프로듀서 ‘원택(1Take)’이 오는 17일 특강 강사로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K-POP 리소스 제작 문화기술 인재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이날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특강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창의인재동반사업은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창작 분야 전문가(멘토)를 통한 도제식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청년 인재의 창작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플랫폼 기관으로 선정돼 현재 ‘K-POP 리소스제작 문화기술 인재 양성’을 운영하고 있다.

원택 프로듀서는 이날 특강에서 ‘K-POP 리소스 트렌드 분석을 활용한 K-POP 제작’을 주제로 발언한다. 원택 프로듀서는 더보이즈, 러블리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핑크, 워너원, NCT127 등 다수의 아이돌 음악을 작사·작곡했고, 권은비, 샤이니, 에스파, Nct127, STAYC 등의 보컬 디렉터로도 이름을 알렸다. M.NET ‘아이돌 학교’ 심사위원 및 작곡가로 방송에 출연해 대중들에게도 친숙하다.

원택 프로듀서는 "대중음악시장의 규모 변화와 특징을 파악하고, 다양하게 사용되는 음악 리소스의 트렌드를 분석하는 것이 우선순위로, 이를 기초로 해 K-pop 음악 제작에 들어가게 된다"며 "이번 특강에서는 이러한 전체적인 과정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특히 수강자들 앞에서 작곡 과정을 실시간으로 선보이는 시간에는 ‘가상악기Serum을 이용한 kick & Snare 만드는 법과 작업 프로젝트 파일 오픈 등 최대한 구체적이고 상세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강 시리즈는 2023년 창의인재동반사업 창의교육생 및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11일 저녁 6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지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