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코리아오픈 이어 일본오픈 우승…올해 7번째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드민턴 여자 단식 세계 2위 안세영이 2023 일본오픈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며 코리아오픈에 이어 2주 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안세영은 30일(한국시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세계 5위 허빙자오(중국)를 2-0(21-15 21-11)으로 완파했다.
안세영은 올해 출전한 11개 대회에서 7번 우승하는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안세영은 공수 양면에서 허빙자오를 압도하면서 여유 있게 경기를 운영했고 10점 차로 손쉽게 승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허빙자오와 상대 전적서 5승4패로 역전 성공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배드민턴 여자 단식 세계 2위 안세영이 2023 일본오픈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며 코리아오픈에 이어 2주 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안세영은 30일(한국시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세계 5위 허빙자오(중국)를 2-0(21-15 21-11)으로 완파했다.
이로써 안세영은 올해 7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안세영은 올해 출전한 11개 대회에서 7번 우승하는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준우승은 3회, 3위는 1회다.
아울러 안세영은 천적으로 평가됐던 허빙자오를 상대 전적에서 5승4패로 앞서게 됐다. 지난해까지 4전 전패했던 안세영은 올해 들어 이날 경기까지 5연승을 달렸다.
이날 안세영은 최근 상승세를 대변하듯 허빙자오를 상대로 경기를 주도했다. 허빙자오의 공격이 잇달아 선 밖으로 나가면서 안세영은 1게임을 여유 있게 따냈다.
안세영은 2게임에서도 상대를 압도하며 더블스코어로 앞서 갔다. 안세영은 공수 양면에서 허빙자오를 압도하면서 여유 있게 경기를 운영했고 10점 차로 손쉽게 승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림남' 이희철 사망…절친 풍자 "믿기지 않아"
- 민주, '윤 도주설' 제기… "제3의 장소에 도피해 있다고 듣고 있다"
- "결혼하다"…김새론, 웨딩화보 추측 게시물 빛삭
- 베이비복스 출신 이가이 "열 살 속인 것…하루도 편치 않았다"
- 김재섭, 정청래 '윤석열 사형' 발언에 "왜 입으로 배설하나"
- 67세 주병진, ♥신혜선과 핑크빛 "통하는게 많아"
- 며느리 외도 의심한 시모…알고보니 본인이 불륜녀
- 이미도 "전직 에로배우 연기…노출신 때 스태프 아무도 안 나가"
- '큰 수술' 고현정, 꽃선물 인증…"고마운 분들 많아"
- 김지호, 딸 벌써 대학생…"한예종서 비올라 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