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5위 오른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시각적 차별화 ‘강점’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3. 7. 28. 15: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체험기] 역동성과 속도감 넘치는 전투 연출에 편의성도 ‘충실’
‘아레스: 라이즈오브가디언즈’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MMORPG ‘아레스: 라이즈오브가디언즈’가 국내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순위 5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기존 국내 MMORPG와 차별화를 꾀하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게임이다. 서양 중세 판타지에서 탈피한 SF 세계관, 역동성과 화려함이 가득한 액션 연출, 다른 이용자와 함께하는 재미를 살린 여러 콘텐츠들이 눈길을 끈다. 최근 시장의 흐름을 고려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사냥이 진행되는 방치 모드를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아레스’는 SF 세계관과 화려한 액션 연출을 통해 시각적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여러 묘사와 설정을 통해 기존 서양 중세 판타지와 유사한 듯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아레스: 라이즈오브가디언즈’
‘아레스’는 태양계를 무대로 지구와 달, 화성, 금성, 해왕성 등을 오가는 ‘가디언’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스토리를 따라 탐험하게 되는 주요 행성의 묘사는 여러 히어로 블록버스터 영화처럼 판타지 세계관과 과학 소설의 분위기를 동시에 담아냈다. 각종 기계장치와 냉병기가 공존하고 마법과 같은 연출도 등장한다. 상대하는 적이나 등장인물도 마찬가지다. 거대한 도마뱀과 싸우는가 하면 강화복으로 무장한 병사들을 상대할 때도 있다.

액션 연출도 동일하다. 드론을 보내 지상을 폭격하는가 하면 수많은 칼날을 날려 적을 공격한다. 드릴처럼 전방으로 밀고 나아가거나 원거리의 적에게 총격을 가하기도 한다. 때로는 SF 같고 때로는 서양 중세 판타지와 같다. 무협물이 연상되는 연출도 더러 존재한다.

이런 시각적 차별화는 역동적인 전투 연출로 이어진다. ‘아레스’의 전투 연출은 상대적으로 동작이 크고 과장돼 화려함과 속도감을 선사한다. 액션 연출 측면에서는 확고한 시각적 강점을 지녔다. 최대 3개의 ‘슈트’를 교체하며 전투할 수 있는 ‘슈트 체인지 시스템’은 이를 더욱 극대화한다. 하나의 슈트에 크게 두 개의 무기와 두 개의 기술이 장착돼 서로 다른 연출의 무기 6개와 기술 6개를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슈트’는 듀얼 블레이드와 리볼버를 사용하는 ‘헌터’, 헤비 건틀렛과 런처를 착용하는 ‘엔지니어’, 해머와 방패의 ‘워로드’, 스태프와 마검으로 마법 공격을 가하는 ‘워락’ 등 4종 중 3개를 조할 수 있다.

전투 연출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다소 제한적이지만 수동 조작 요소도 가미됐다. 적의 공격을 피하기 위한 회피 기술의 존재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스토리 진행 과정에서 일부 미션의 경우 수동조작을 강제해 이용자가 손맛을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아레스: 라이즈오브가디언즈’
MMORPG 장르에 맞게 다른 이용자와 함께하는 콘텐츠도 다양하다. 다수의 이용자와 협력해 공략할 수 있는 필드 네임드와 필드 보스, 협동 콘텐츠인 ‘다크 디멘션’과 ‘레이드’, ‘기간토마키아’, 경쟁 콘텐츠 ‘데이모스 전장’과 ‘모리아 기지’ 등이다. 일종의 개인 던전인 도전 콘텐츠 ‘행성 파견’과 ‘성운 돌파’도 만날 수 있다.

이벤트로 진행할 정도로 카카오게임즈가 자신하는 정교한 커스터마이징도 ‘아레스’의 특장점이다. ‘아레스’의 커스터마이징은 종족 선택부터 시작된다. ‘베가본드’, ‘예거’, ‘노블’, ‘이노베이터’ 등 4개 종족이 제공되며 사실상 외형 구분에 가깝다. ‘베가본드’는 일반적인 미형 캐릭터라면 ‘예거’는 강인한 인상, ‘노블’은 차가운 미형 캐릭터, ‘이노베이터’는 귀여운 느낌이 가미된 느낌이다.

종족 선택 이후 외형 커스터마이징은 매우 세부적인 선택을 지원한다. 헤어스타일의 경우 종류는 물론 빛 반사, 뿌리에서 중간, 끝 부위까지 별개로 설정할 수 있는 염색까지 지원한다.

‘아레스: 라이즈오브가디언즈’
얼굴도 기본 얼굴형과 피부색상, 색상의 농도와 피부의 윤기 설정에서 이마, 광대 및 볼, 턱 모양과 돌출도, 귀모양, 눈썹 형태와 위치, 눈의 모양과 눈동자 형태, 세부 눈커풀 설정까지 가능하다. 코와 입술 역시 마찬가지다. 얼굴의 각 부위별 색상 설정 및 화장, 눈의 홍채 및 렌즈 설정도 할 수 있다. 체형 역시 기본 체형 외에 마른 체형과 육중한 체형을 선택할 수 있고 신체의 크기에서 머리와 팔, 다리, 복부, 가슴 등 주요 부위의 크기와 두께, 길이 등을 세밀하게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 중심의 MMORPG답게 편의적인 부분도 충실하다. 자동전투와 자동이동은 기본에 게임 종료 시 방치 모드를 실행해 접속하지 않아도 사냥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용 PC 런처를 통해 웹페이지 접속 없이 PC 버전 구동이 가능하며 다중 계정 실행, 모바일 스트리밍 기능도 지원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