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실화다] 영화 'USS 인디애나폴리스' _ 인디애나폴리스함 침몰 사건

이주연 2023. 7. 28. 07: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USS 인디애나폴리스>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에 투하할 원자폭탄 수송 비밀임무 수행 중 일본 잠수함의 어뢰에 맞아 침몰했던 미 함선 인디애나폴리스 생존자들의 사투와 침몰 책임을 져야 했던 함장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맥베이 함장 역에 니콜라스 케이지가 열연했습니다.

2차 세계대전 막바지인 1945년 7월 26일.

일본 히로시마에 투하할 원자폭탄 부품 수송 임무를 맡게 된 맥베이 함장.

일본군에게 발각되면 안 되는 비밀임무였기 때문에 구축함 호위 없이 작전을 수행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임무 수행 후 다음 작전으로 이동하던 중 일본 잠수함의 어뢰 공격을 받아 인디애나폴리스함은 침몰했습니다. 침몰 직후 과반수의 탑승자가 탈출에 성공했으나, 미 해군의 구조 신호 무시로 1,195명의 탑승자 중 단 316명밖에 생존하지 못했습니다.

맥베이 함장은 구축함의 호위가 필요하다는 요청을 여러 번 했었고, 피격 직후 조난 보고와 탑승자 구조에 주력했지만, 유죄판결을 받았습니다.

미 해군 역사상 단일 함정 침몰 최대 인명 피해의 책임을 지고, 유족들의 원망의 대상이 됐던 맥베이 함장은 사건 재조사로 진실이 밝혀지면서 인디애나폴리스함 침몰 56년 만에 명예를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는실화다 #주말 #미국 #일본 #오펜하이머 #원자폭탄 #제2차세계대전 #히로시마 #USS인디애나폴리스 #니콜라스케이지 #죠스

#1945년 #어뢰 #침몰 #맥베이 #마리오반피블스감독 #YTN #영화관 #CGV #롯데시네마 #박스오피스 #티빙 #볼만한영화 #영화추천 #감동

YTN 이주연 (leejy1026@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