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운동 없이 8㎏ 감량” 무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공개 (강심장)[결정적장면]

유경상 2023. 7. 26. 06: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유가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7월 25일 방송된 SBS 신규 예능 '강심장리그'에서 가수 소유는 "운동금지 당한 소유, 운동 없이 이렇게 먹었더니 -8㎏?" 썸네일을 걸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유가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7월 25일 방송된 SBS 신규 예능 ‘강심장리그’에서 가수 소유는 “운동금지 당한 소유, 운동 없이 이렇게 먹었더니 -8㎏?” 썸네일을 걸었다.

이날 소유는 노래 콘텐츠보다 운동 콘텐츠 조회수가 더 많이 나오는 데 대해 “내가 가수인가. 운동하는 사람인가. 노래하는 영상 댓글에 ‘맞다, 이 누나 가수였지’ 그런다”고 말했다.

소유는 콘텐츠 때문에 살을 찌웠다가 뺐기도 했다며 “많은 분들이 연예인들이 살 빠졌다고 하면 연예인이니까 저렇게 뺀다고 한다. 연예인이라고 다를 거 없다. 운동하고 안 먹고 빼는 거다. 보여드리고 싶고 알려드리고 싶었다. 콜라 광고를 찍었을 때 50㎏ 초반까지 뺐다가 65㎏까지 찌웠다”고 밝혔다.

김미려가 “65㎏가 찌워야 하는 무게냐”며 의아해 하자 소유는 “한 달이면 찔 줄 알았는데 3개월 가까이 찌웠다”며 “62.4㎏ 찍고 경도비만이 떴다. 한 달 조금 넘게 해서 8㎏ 뺐다”고 했다.

운동금지 당한 이유는 넘어져 인대가 끊어졌기 때문이라고. 소유는 “병원에서 두 달 넘게 보더라. 앨범이 나와야 하는데 다리를 못 쓰니까 유산소 운동도 안 되는 거다. 주변에서 키토 다이어트 이야기를 하더라. 지방을 많이 먹으면 뇌가 착각해 지방을 연료로 써 태우는 거다. 저는 거의 무탄고지로. 탄수화물이랑 당을 안 먹었다”고 다이어트 원리를 설명했다.

아침 겸 점심으로 스크램블 에그, 아보카도, 베이컨, 방탄커피를 먹고 저녁에는 탄수화물이 아닌 먹고 싶은 걸 먹었다고. 소유는 “삼겹살은 먹어도 냉면은 먹지 않는다. 샐러드에도 옥수수는 다 뺐다. 키토 다이어트를 하면 술은 먹어도 된다”고 식단을 설명했다.

소유는 “생각보다 지키기 어렵다. 6개월째 하고 있다. 익숙해지면 밥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안 든다”고도 했다. (사진=SBS ‘강심장리그’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