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퀸’ 제작사 이안그로우, ‘쇼킹’ ‘쇼퀸2’ 동시 준비

손봉석 기자 2023. 7. 25. 02: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조선



TV조선 ‘쇼퀸’을 제작하고 있는 이안그로우미디어가 ‘쇼퀸’ 시즌2와 남자 아마추어 가수를 대상으로 한 ‘쇼킹’을 동시에 준비 중이리고 잔했다.

‘당신이 꿈꾸던 무대 쇼퀸(이하 ‘쇼퀸’)’은 지난 6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3라운드 1:1 데스매치가 진행 중인 현재까지 높은 관심도와 꾸준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제작사 이안그로우미디어가 시즌2와 남자버전인 ‘쇼킹’을 동시에 준비하고 있는 것.

‘쇼퀸’은 기성가수를 배제하고 순수 아마추어 가수가 꿈, 노래가 삶의 위안인 사람을 위한 경연 프로그램으로 전 세대와 장르에 걸쳐 다양한 스타일의 노래와 스타성을 가진 새로운 가수들이 대거 얼굴을 알렸다. 또 출연자들을 X, Y, Z 세대로 구분, 각자 자신의 세대뿐 아니라 다른 세대의 노래를 선곡해 부르며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도 선사하고 있다. 12세의 출연자 주하윤 양의 경우 1라운드 경연곡 ‘상사화’로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넘기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쇼퀸’ 제작사 이안그로우미디어는 기성 오디션 프로그램과 차별화 된 ‘쇼퀸’의 매력과 개성을 유지하고 보다 다양한 경연 방식으로 재미를 더한 ‘쇼퀸’ 시즌2와 ‘쇼퀸’의 남자 출연자 버전인 ‘쇼킹’을 일찌감치 준비 중이다. ‘쇼퀸’의 호평을 통해 오디션 범람 시대에 대형 오디션 프로그램으로서 경쟁력과 제작 노하우를 증명했다는 평가다.

이안그로우미디어는 JTBC ‘알짜왕’ ‘아지트’를 비롯해 ‘즐거운 감량생활’ ‘하우스’ ‘믹스앤더시티’ TV조선 ‘알맹이’, ‘알콩달콩’ tvN ‘즐거운 생활’ OBS ‘일상공감’ 등 예능과 교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해온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이번 ‘쇼퀸’의 성공과 함께 매니지먼트, 공연 등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이밖에도 이안그로우미디어는 ‘쇼퀸’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자체 IP 예능 콘텐츠를 제작해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다.

‘쇼퀸’은 전 연령층의 폭 넓은 인기에 힘입어 파격적으로 편성시간을 기존 일요일 밤에서 월요일로 옮겼다. 24일 방송되는 6회, ‘1:1 데스매치 part.2’ 부터는 시청률 황금 시간대인 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며 방영 시간 역시 15~20분 가량 확대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중이다.

매회 라운드를 거듭하며 음악에 대한 순수한 열정을 가진 아마추어 가수들의 성장을 기대하고 응원하는 시청자들의 지지가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쇼퀸’에 대한 관심은 출연자들의 꿈이 완성되는 무대인 전국투어 콘서트로 이어지고 있다. ‘2023 쇼퀸 TOP7’ 전국 투어 콘서트는 8월 26일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 대구, 청주, 부산, 창원, 전주, 고양, 대전, 광주 등 전국 총 10개 도시로 이어지며 오는 8월 1일 인터파크와 예스24에서 티켓이 오픈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