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7월20일 뉴스센터12

정영민 2023. 7. 20. 12: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윤대통령 "순직 해병대원 애도…재발 방지"

예천에서 실종자 수색 중에 급류에 휩쓸려 실종된 해병대원이 14시간 만에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대통령실은 고 채수근 일병의 순직을 진심으로 애도한다고 밝혔고, 철저한 사고 원인 조사와 재발 방지를 약속했습니다.

■ 14명 숨진 오송 지하차도서 합동감식 시작

침수 사고로 14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충북 오송 지하차도에서 정밀 합동 감식이 시작됐습니다. 경찰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은 설계대로 터널이 시공된 것인지, 배수펌프가 제대로 작동됐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 전국 대부분 폭염특보…주말 다시 장맛비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서울 등에서 낮 최고기온이 33도 안팎까지 올라가고, 체감온도는 35도를 웃돌겠습니다. 주말부터는 다시 비가 내리겠습니다.

■ 한미일정상회의 내달 18일 美캠프데이비드 개최

한미일 정상회의가 다음 달 18일 미국 워싱턴 인근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개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5월 일본 히로시마 G7 정상회의에서 한미일 정상회담 개최를 제안한 지 약 3개월 만입니다.

■ 미 "북 응답없어…미군 송환 총력"

판문점 견학 중 월북한 미군 병사의 소재 파악을 위한 미국 측 연락에 북한이 응답하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이 월북 군인 송환을 위해 다각도로 북측과 접촉에 나서면서 외교적 대화로 이어질지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