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여름밤 숙면 돕는 실속 매트리스 추천

양연호 기자(yeonho8902@mk.co.kr) 2023. 7. 18. 08: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잠 못 이루는 여름밤이 이어지며 양질의 수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수면 경제)’라는 말이 널리 사용될 정도로 숙면을 돕는 제품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편안한 숙면 환경을 만드는 핵심 요소인 매트리스를 찾기 위해 강도, 지지력 등 수면 습관과 체형에 맞는 기능을 꼼꼼히 살피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고물가 속 실용적 소비 경향이 확산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에 대한 니즈도 커지는 추세다.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건강한 숙면을 돕는 합리적인 가격의 매트리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체 굴곡에 맞춰 편안하게 지지하는 ‘컴포트존’ 등의 기술이 적용돼 체형과 체압에 따라 고른 지지력을 제공하고 체압을 잘 분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스프링, 폼 등 타입별로 다양한 소재, 크기의 제품이 합리적 가격으로 마련돼 수면 습관과 예산에 따라 맞춤형 선택을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제품에 롤팩 포장이 적용돼 구매 후 이동과 운반이 편리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포근하게 몸을 감싸는 편안함을 원한다면 부드러운 지지력의 폼 매트리스가 적합하다. 오뷔그다(ÅBYGDA), 오크레함(ÅKREHAMN)은 매트리스에 닿는 신체 부위에 맞춰 다른 강도로 지지하는 컴포트존이 적용돼 체형과 체압에 따라 폼이 유연하게 신체를 받쳐주며 어깨와 엉덩이가 받는 부담이 적다. 오고트네스(ÅGOTNES), 오스방(ÅSVANG)은 폼 윗면이 계란판 모양으로 커팅돼 통기성이 뛰어나고, 체형에 따라 신체를 편안하게 감싸며 체중을 효과적으로 분산한다.

스프링매트리스는 탄탄한 지지력으로 체중이 매트리스 전체에 고르게 분산되는 것이 장점이다. 발레보그(VALEVÅG)는 독립된 스프링이 개별적으로 포장된 형태의 포켓스프링이 적용돼 흔들림이 적어 취침 중 옆 사람의 뒤척임에도 방해받지 않을 수 있다. 복스트란다(VÅGSTRANDA)는 각 포켓스프링 높이를 달리해 S자 곡선을 구현한 S-코어 스프링이 보다 편안한 지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상단에 도톰한 퀼트 폼 레이어를 더해 편안함과 디자인을 강화했다. 바트네스트룀(VATNESTRÖM)은 천연 라텍스, 코코넛 섬유, 면, 양모 등 천연소재가 침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든다. 세 제품 모두 컴포트존이 적용돼 편안하고 안정적인 지지력을 느낄 수 있다.

폼 매트리스와 스프링 매트리스의 장점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제품도 있다. 온넬란드(ÅNNELAND)는 폼 매트리스지만 독립형 포켓스프링을 더해 흔들림이 적기 때문에 두 사람이 함께 쓰기에도 좋다. 상단의 고밀도 폼은 사용자의 체온과 체중에 빠르게 반응하여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해준다.

여기에 쿨링 기능이 있는 제품을 활용하면 보다 쾌적한 여름밤 잠자리가 완성된다. 크납스타드(KNAPSTAD) 매트리스 토퍼는 한 쪽 면에 쿨링 젤이 더해져 체감온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비스코스 섬유가 몸의 과한 열을 흡수했다가 체온이 떨어지면 다시 열을 방출하는 그루스타르(GRUSSTARR) 및 셰른스타르(STJÄRNSTARR) 이불을 더하면 더욱 산뜻하게 잠들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자신의 신체에 잘 맞는 매트리스, 쿨링 제품 등을 활용하면 최적의 수면 환경을 만들어 신체 건강과 정신적 웰빙을 유지할 수 있다”며 “이케아의 다양한 제품과 함께 숙면을 돕는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