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조위·곽부성 '풍재기시' 오늘(5일) 개봉…홍콩 누아르 화려한 귀환

유정민 2023. 7. 5. 1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풍재기시'가 오늘(5일) 개봉한 가운데 관람 포인트 BEST 3를 공개했다.

'풍재기시'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마침내 한 작품에서 조우한 양조위와 곽부성의 압도적인 연기 앙상블과 카리스마 맞대결이다.

'풍재기시'의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홍콩영화 사상 최고 제작비와 베테랑 제작진의 손길로 완성된 감각적인 미장센과 영상미다.

'풍재기시'의 세 번째 관람 포인트는 홍콩 누아르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리얼 홍콩 누아르 영화로 주목받는 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풍재기시'가 오늘(5일) 개봉한 가운데 관람 포인트 BEST 3를 공개했다. [감독: 옹자광 출연: 양조위, 곽부성 수입: 티미디어 배급: ㈜빅브라더스 개봉: 2023년 7월 5일]

iMBC 연예뉴스 사진

#1. 아시아 레전드 배우 양조위 X 곽부성 뜨거운 첫 만남!
압도적인 연기 앙상블과 맞대결 예고하는 초호화 투톱 캐스팅!

iMBC 연예뉴스 사진

'풍재기시'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마침내 한 작품에서 조우한 양조위와 곽부성의 압도적인 연기 앙상블과 카리스마 맞대결이다.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과 특유의 깊이 있는 눈빛으로 스크린을 빛낸 ‘아시아의 보물’ 양조위가 엘리트 브레인 ‘남강’으로 분해 제16회 아시안 필름 어워즈 남우주연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고, ‘4대 천왕’으로 아시아 전역을 사로잡았던 홍콩 대표 스타 곽부성이 행동파 경찰 ‘뇌락’으로 분해 압도적인 연기 앙상블과 강렬한 카리스마 맞대결을 예고해 영화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또한, 영화는 살아남기 위해 범죄와 결탁한 ‘남강’과 ‘뇌락’을 주축으로 한 4명의 부패 경찰의 실화를 기반으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스릴 넘치는 전개를 펼쳐내며 팽팽한 긴장감을 전할 예정이다.


#2. 홍콩영화 사상 최고 제작비로 탄생한 화려한 스케일!
베테랑 제작진의 손길로 완성된 감각적인 미장센과 영상미!

iMBC 연예뉴스 사진

'풍재기시'의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홍콩영화 사상 최고 제작비와 베테랑 제작진의 손길로 완성된 감각적인 미장센과 영상미다. '풍재기시'는 홍콩영화 사상 최고 제작비(약 3,800만 달러)가 투입되어 장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또한, '색, 계', '첨밀밀'의 베테랑 제작진의 의기투합으로 프로덕션, 의상, 소품 등 당시의 홍콩을 섬세하게 재현해 낸 감각적인 미장센, 홍콩 영화계를 이끄는 대세 감독 옹자광의 탄탄한 연출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에 제89회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홍콩 출품작 선정, 제41회 홍콩금상장영화제 미술상, 의상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작품성을 입증받아 관객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3.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리얼 홍콩 누아르 탄생!
홍콩 누아르 대표작 '무간도'의 주역 양조위,
20여 년 만에 다시 한번 홍콩 누아르 열풍에 불 지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풍재기시'의 세 번째 관람 포인트는 홍콩 누아르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리얼 홍콩 누아르 영화로 주목받는 점이다. 홍콩영화의 상징이자 지금까지도 명작으로 회자되는 '영웅본색', '무간도'에 이어 오랜만에 극장가에 홍콩 누아르 열풍을 불러올 영화로 주목받는 '풍재기시'는 홍콩 누아르의 대표작인 '무간도' 이후 ‘누아르 장인’ 양조위가 무려 20여 년 만에 선보이는 리얼 홍콩 누아르 작품으로 영화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홍콩 누아르만의 강렬한 긴장감을 자아내는 영상미, 격동하는 홍콩의 시대상을 그려낸 스토리와 광둥어 사용까지 다방면으로 20세기를 풍미했던 홍콩 누아르의 영광을 섬세하게 재현해 낸 영화는 리얼 홍콩 누아르 영화를 기다려 온 팬들의 묵은 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올여름 극장가에 홍콩 누아르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웰메이드 범죄 드라마 '풍재기시'는 바로 오늘(7/5) 개봉해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티미디어, ㈜빅브라더스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