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 만보기 앱 '머니워크' 투자[중기소식]

배민욱 기자 2023. 7. 4. 16: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딜라이트룸·그래비티랩스. (로고=딜라이트룸 제공) 2023.07.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4일 중소기업계 소식.

▲글로벌 모닝 웰니스앱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은 돈 버는 만보기 앱 '머니워크'의 운영사 그래비티랩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그래비티랩스가 운영하는 머니워크는 1만보에 200포인트 이상을 줘 다른 만보기 리워드 앱보다 걸음 당 지급 포인트가 많다. 딜라이트룸은 자사의 광고 최적화 노하우를 머니워크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머니워크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환자 중심의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의료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테서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테서는 복잡한 의학용어를 간편한 스마트폰 촬영만으로 일반인도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번역해주는 '온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의학용어 텍스트 분석뿐만 아니라 암 환자들의 시각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환자 맞춤형 3D 시각화 플랫폼인 '온톨3D'를 준비 중이다.

▲인비저블아이디어가 운영하고 있는 드라이브스루 솔루션 앱 '스루'는 앱 이용 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블랙 서비스'를 출시했다. 블랙 서비스는 스루 앱을 이용하고 있는 매장 중 주문접수율, 주문접수시간, 고객만족도가 높은 매장을 선정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루는 해당 조건이 부합되는 매장에 한해 별도의 비용없이 앱 내 노출 확대와 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BD그룹(Business Develop Group)을 신설했다. BD그룹은 B2B(기업간 거래),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 B2U(기업과 대학간 거래)등을 아우르는 총괄 조직이다. 코드스테이츠의 미래 비전 강화에 힘을 더할 전망이다. 기존 각 조직에서 요직을 수행하던 인원들이 핵심 멤버로 합류했다.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조직과 구분된 신규 개발 비즈니스 영역으로 역할이 집중됐다.

▲유니퀘스트그룹이 그룹 내 계열사간 시너지 확대와 신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드림텍을 중심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유니퀘스트는 투자부문을 분할해 주력 사업인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사업에 집중하고 드림텍이 에이아이매틱스를 포함한 유니퀘스트의 투자부문을 품는 것이 이번 개편의 골자다. 유니퀘스트는 회사분할결정 공시를 통해 유니퀘스트를 투자부문과 사업부문으로 분할한다. 드림텍을 중심으로 지배구조를 단순화하고 각 계열사의 역량을 한 데 모아 미래 신사업의 추진동력을 강화한다.

▲산업 자동화 기업 오토닉스는 23일까지 올해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부문 중 가장 많은 인력을 채용하는 부문은 연구 분야다. HW(하드웨어) 개발, FW(펌웨어) 개발, SW(소프트웨어) 개발, 기구 설계, R&D(연구개발) 기획까지 총 5개 분야, 16개 부문에서 신입·경력을 모집한다. 그 외 모집 분야는 상품 전략(상품기획·특허), 영업(해외영업·기술영업·영업관리), 품질(소프트웨어 품질 보증)이다. 총 3개 분야, 6개 부문에서 신입·경력의 인재를 채용한다.

▲부동산 조각 투자 서비스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은 5호 공모 부동산인 '전주 시화연풍'(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3길 9-5)을 공개했다. 공모 금액은 14억7000만원이다. 공모는 24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전주 시화연풍은 전주의 지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로컬 호텔을 통해 지역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의도를 담은 상품이다.

▲YBM넷은 국제 무대에서 활동할 차세대 스포츠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2023년 국제 스포츠 인재 및 국제심판 양성 교육' 과정(국제스포츠인재양성)을 위탁 받아 운영한다. 국제스포츠인재양성 과정은 '국제 스포츠 인재 양성'과 '국제 심판 양성' 사업으로 나뉜다. 국제스포츠인재양성 과정은 외국어집중과정, 직무집중과정, 직무고급과정, 해외학위 취득 지원 과정으로 구성됐다. 국제심판과정은 국제심판 역량강화, 국내심판 역량강화, 수료생 사후 외국어교육, 심판 통합워크숍 과정이다.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브랜드 일룸은 결제 금액과 구매 제품에 따라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해피투게더' 프로모션을 연다. 10월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일룸 전 제품 대상 200만원·400만원·700만원·10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2·3·5·7%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네이버페이, L포인트, SSG머니 중 고객이 원하는 포인트로 적립이 가능하다. 일룸은 베스트셀러 소파 2종과 침대 3종을 포함해 구매 시 최대 3%의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은 여름 프로모션 '썸머 페스타! 머스트 해브 아이템'을 진행한다. 17일까지 라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라엘은 페미닌 케어, Y존 케어 제품과 라엘 뷰티의 스킨케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프로모션 기간 라엘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총 3명은 소노호텔앤리조트 10만원 상품권을 받는다.

▲트럭 자율주행 스타트업 마스오토는 15t 이상의 대형 트럭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자율주행 거리 70만㎞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매일 왕복 3000㎞에 달하는 주요 파트너사들의 간선 물량을 마스오토의 자율주행 시스템인 마스 파일럿이 탑재된 자율주행 트럭을 활용해 실증한 결과다. 자율주행 실증 주행거리로는 국내 최장 수치다.

▲블록체인 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파이랩)는 IT 보안 인증 전문기업 한국정보인증(KICA)과 네임 서비스가 결합된 통합 웹3(Web3) 인증 인프라를 공동 구축한다. 양사는 현재 파이랩이 운영 중인 자체 메인넷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를 토대로 멀티체인에 대한 KYC인증(고객정보확인)과 가상자산 네임 서비스(CNS) 기반의 통합 웹3 인증 서비스를 공동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여성 헬스케어 기업 해피문데이가 운영하는 건강 앱 헤이문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7월 100만건 돌파 후 약 1년만이다. 헤이문은 고유 알고리즘으로 월경 예측 정확도를 높였다. 또 여성 건강 고민을 1분안에 해결하는 고민해결과 퀵 테스트, 월경부터 수면까지 다채로운 건강 제품을 큐레이션 하는 쇼핑 등의 기능을 제공했다. 최근에는 검색 기능을 고도화 했다.

▲라이프·헬스케어 기업 라이온코리아의 비타민A 함유 점안액 브랜드 '아이미루'는 배우 정지소를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장시간 유튜브 시청 등으로 지치고 피로한 시청자의 눈에 정지소가 직접 비타민A 함유 점안액 아이미루를 넣어주자 눈 피로가 개선된다는 내용이다.

▲맞춤가발 기업 하이모는 '제3회 2023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하이모는 저출산 등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내부적으로 일·가정 양립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여성 근로자 근무 환경 개선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하이모 전체 근로자 중 약 74%가 여성이다. 여성고용증가율은 1.6%를 기록했다.

▲케어랩스 자회사 바비톡이 인기 유튜버 다나카와 함께 신규 캠페인을 선보인다. 자체 제작 CM송이 활용된 캠페인 영상에서는 다나카와 여자모델이 함께 출연해 성형 가격 정보 제공, 의사 Q&A(질의응답) 서비스, 피부시술 후기와 할인 정보 제공 등 새롭게 업데이트 된 바비톡 기능들을 코믹하게 소개한다.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팀워크'가 전남 신안군과 함께 진행한 '배로 가는 섬 수국 축제 인생샷 스탬프 챌린지'를 마무리했다. 지난달 16일부터 10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스탬프 챌린지, 인생샷 스탬프 챌린지, 플로깅 인증 챌린지, 영수증 인증 챌린지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수국 축제를 다양하게 즐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