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퀸덤퍼즐' 이채연·해인 하차… 중간 투표 톱7 공개

박상후 기자 2023. 6. 28. 1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et '퀸덤퍼즐' 방송 화면 캡처
이채연과 해인이 하차한 가운데 새로운 조합의 걸그룹 무대가 쏟아졌다.

27일 방송된 Mnet '퀸덤퍼즐'에서는 26인 출연자들의 7:7 팀 배틀과 리믹스 배틀이 진행됐다.

이날 시그널송 '카리스마틱(Charismatic)'을 선택한 14인은 픽(PICK) 팀 지원·나나·채연·지우·소은·우연·지한, 드롭(DROP) 팀 수윤·해인·서연·주이·소진·조아·연희로 나뉘었다. '스냅(SNAP)'을 고른 14인 경우 픽 팀 예은·여름·상아·유키·보라·리이나·채린, 드롭 팀 엘리·미루·케이·휘서·파이·쥬리로 정해졌다.

이후 네 팀은 연습을 시작했다. 수월하게 무대를 준비하던 '카리스마틱(Charismatic)'의 픽 팀은 제작진에게 "안 좋은 소식이다. 일신상의 이유로 이채연이 하차했다"며 갑작스러운 통보를 듣게 됐다. 드롭 팀 역시 해인의 하차 소식을 접한 뒤 "많은 걱정이 됐다"며 아쉬워했다.

절치부심한 이들은 6대 6으로 대결에 나섰고 '카리스마틱(Charismatic)'의 최종 승리는 픽 팀이 가져갔다. MVP는 픽 팀의 나나가 호명됐다. 나나는 "앞으로 놀랄만한 무대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드롭 팀은 '스냅(SNAP)'의 승리 팀이 됐다. 드롭 팀의 휘서가 MVP로 밝혀졌다.

이어 리믹스 배틀이 펼쳐졌다. 참가자들이 리믹스 배틀을 통해 완성할 무대는 보아의 '온리 원(Only One)', 샤이니의 '돈트 콜 미(Don't Call Me)', 부석순 '파이팅해야지', 트와이스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 블랙핑크 '셧 다운(Shut Down)', (여자)아이들 '누드(Nxde)'로 강렬한 비트부터 밝고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곡들이 포진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나나·수윤·지한·도화가 '누드' 무대를 선보였고, 뒤를 이어 쥬리·주이·유키·지우·수진이 '파이팅해야지'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방송 말미에는 글로벌 조합 투표 중간집계 현황이 공개됐다. 나나·보라·여름·예은·지원·지한·케이가 톱7에 이름을 올렸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Mnet '퀸덤퍼즐' 방송 화면 캡처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