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 롯데캐슬 SKY-L65’ 랜드마크타워 상업시설 분양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3. 6. 28.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청량리 롯데캐슬 SKY-L65 >
4개 동 규모의 아파트와 랜드마크타워로 구성된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랜드마크타워가 특화 상업시설 34개 호실의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다.

본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2층 규모로 지하 1층~지상 4층(롯데백화점 예정), 판매시설, 사무실, 오피스텔, 숙박시설 그리고 특별히 5층에는 메디컬 및 부대시설이 들어서는 특화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본 단지는 이미 1호선,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 경춘선, 강릉행 KTX 교통망이 구축된 청량리에 GTX-B 노선, C 노선이 더해져 광역복합환승센터가 완성됨에 따라 서울 동북권 광역거점의 한가운데에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탄탄한 배후 수요가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국토교통부가 2023년 청량리역의 1일 이용객을 33만 명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롯데캐슬 SKY-L65 랜드마크타워는 청량리역의 거대한 배후 수요를 함께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번에 공급하는 특화 상업시설은 웨딩홀, 호텔 등 다양한 유동 소비층은 물론 섹션오피스와 오피스텔 그리고 아파트의 안정된 고정 소비층을 확보하여 탄탄한 내부 수요는 물론, 랜드마크타워 반경 1km 내 거주하는 7만 명 및 하루평균 유동 인구 50만 명 이상의 수요 역시 수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본 단지는 청량리역 지하 출입구와 직접 연결, 청량리역 광장과 랜드마크타워 5층이 직접 연결되어 있는 등 접근성이 우수하며, 청량리역 광역버스환승센터는 본 단지 1층에 있다.

교통망으로는 서울 지역에서도 편의성을 손에 꼽을 정도다. 서울 도심에 GTX 환승센터는 서울역, 삼성역, 청량리역 단 세 곳에만 위치하며, GTX-C 개통 시 삼성역까지 4분, GTX-B 개통 시 여의도역까지 10분밖에 걸리지 않는 입지를 자랑한다.

주식회사 캐슬나인 관계자는 “거대한 배후 수요와 탄탄한 입지, 우수한 교통망 등 서울 동북부 최대 규모의 광역복합환승센터를 품고 있는 청량리 롯데캐슬 SKY-L65의 42층 랜드마크타워는 청량리역의 마천루로 우뚝 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청량리 롯데캐슬 SKY-L65’ 홍보관은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