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여행전문가 연결서비스…"맞춤상품 제공"[중기소식]

배민욱 기자 2023. 6. 27. 16: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마이리얼트립 '여행 전문가 연결 서비스'. (이미지=마이리얼트립 제공) 2023.06.2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7일 중소기업계 소식.

▲마이리얼트립은 전국의 여행사·대리점들과 제휴를 맺어 여행 컨설팅에서 맞춤형 플랜까지 제공하는 '여행 전문가 연결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오프라인 대리점에 찾아가야 했던 1대1 패키지여행 상담을 여행사·대리점과의 협업 하에 온라인에서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 고객은 마이리얼트립 서비스 화면을 통해 전국의 테마별 여행사, 소속 직원을 찾아 관련 경력과 보유 상품 등을 쉽게 확인·비교할 수 있다. 여행사와의 전화 연결을 통해 여행 패키지 소개는 물론 수요에 맞춰 일정이나 구성 변경도 합리적인 가격에 설계가 가능하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제품의 특정 속성에 대한 리뷰들만 모아볼 수 있는 브이리뷰 '퍼스널 위젯' 기능을 새롭게 출시해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에서 첫선을 보인다고 전했다. 브이리뷰 퍼스널 위젯은 사이즈, 색상 등 제품 특성에 대한 맞춤 리뷰를 골라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기능이다. 브이리뷰 알림 챗봇을 통해 실구매자들에게 객관식 형식의 리뷰를 받을 수 있다. 리뷰 가져오기를 통해 세트를 구성하는 개별 상품에 대한 리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쿼터백그룹은 영국 옥스퍼드 리스크와 전략적 제휴 협정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 협정을 통해 한국 투자자들의 투자 성향을 심도 있게 파악하고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더욱 정교화하는데 협력한다. 옥스퍼드 리스크는 2002년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행동재무학의 선도적 역할을 해온 과학자들이 설립한 회사로 행동 프로파일링과 금융, 데이터·기술을 결합해 인생 전반에 걸쳐 자산관리 관련 최적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채널코퍼레이션이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트레바리'에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공급한다. 트레바리는 그동안 이메일 기반의 고객센터를 운영해왔다. 채널톡 도입 이후에는 고객에게 챗봇, 이메일, AI(인공지능) 인터넷 전화 등의 채널을 제공해 상담 폭을 넓히고 고객 메신저와 사내 팀 메신저 연동 기능으로 빠른 응대를 하는 등 고객 관리 전반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취업콘텐츠 플랫폼 캐치는 이력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간편인증을 통해 경력사항을 편리하게 불러올 수 있다. 이력서 작성 과정에서 경력 사항을 따로 입력할 필요 없이 간단히 인증만 하면 건강보험공단과 연동해 경력을 불러올 수 있다. 회사명, 입사·퇴사 연월, 연봉 등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연봉 정보를 제외한 검증된 경력 사항은 개인이 수정할 수 없다. 경력 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에는 재연동하기를 통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AI 기반의 안질환 관리를 통해 환자의 실명 예방을 목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클롭'은 퓨처플레이와 신한캐피탈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클롭은 당뇨환자와 같이 내과에서 추가적인 안저검사가 필요한 환자들의 의뢰·회송을 자동화하고 환자들의 빠르고 편리한 검사가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AI 기반 분석 기술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자계약 기업 모두싸인은 세일즈포스 연동 상품인 '세일즈포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모두싸인 세일즈포스 패키지는 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CRM)과 전자계약 솔루션의 연결을 통해 고객 관리 데이터와 계약 정보를 한 곳에서 관리·확인이 가능하다. 세일즈포스에서 관리하고 있는 고객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동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알고리즘 세금신고 앱 쎔(SSEM)은 7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기간에 앞서 개인사업자들이 예상 부가세액을 확인할 수 있는 '부가세 계산기'를 무료로 선보인다. 개인사업자는 7월31일까지 납부해야 하는 부가세액을 미리 마련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고 사업자의 현금 흐름 관리를 유연하게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기업 뉴트리원은 지난 13일 글락바이오텍, 네오크레마, 코스맥스엔비티와 신규 기능성 소재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현재까지 국내에서 개별인정을 받은 사례가 없는 '체지방 감소 및 근력 개선'의 2중 기능성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글락바이오택은 원료 제조를, 네오크레마는 원료 수입을, 코스맥스엔비티는 완제품 생산을, 뉴트리원과 빅썸바이오는 유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에넥스는 최근 보급형 주방라인인 'EKI' 시리즈를 출시했다. 특히 이번달 EKI 시리즈 퍼스트, 국민키친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심플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KI 심플은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한 온라인 주문 특화 상품이다. 기존의 실측, 설계, 견적 작업 없이 주문이 가능하다. 전문 시공 기사를 통해 설치가 필요하다면 시공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EKI 시리즈는 신혼부부와 소형 평대를 타깃으로 꼭 필요한 공간으로 구성해 가성비를 높인 제품이다.

▲반려동물용품 쇼핑몰 펫박스는 네이버와 제휴해 '네쇼딜 핫템득템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이번 프로모션는 강아지 리빙용품이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28일 하루 동안 판매된다. 펫박스는 알림 받기에 동의한 고객들에게 추가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제공된 할인 쿠폰은 중복으로 적용된다.

▲교육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는 쎈, 우공비Q+Q 등 자사 주요 참고서 대상 교사용 교재 증정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쎈, 쎈B, 일품, 우공비Q+Q 등 좋은책신사고 대표 참고서에 한해 진행된다. 동일 교재 3권 이상 동시 구매 시 교사용 교재 1권을 무료로 받는다. 이번 행사는 예스24, 알라딘 온라인 서점에서 열린다.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교육 콘텐츠 기업 천재교육은 중고등학교 예체능(음악·미술·체육) 교사를 대상으로 '선생님과 함께하는 천재의 시크릿 수업레시피' 특강을 실시한다. 특강은 지난 24일 부산을 시작으로 7월8일 대전을 거쳐 연중 타 지역으로 확대 개최될 예정이다. 특강 1부 통합 세션은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퍼스널 컬러를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된다. 2부 과목별 세션에서는 음악, 미술, 체육 과목별 유명교사의 초청강연이 연수 형식으로 진행된다.

▲실시간 어린이 화상영어 플랫폼 아웃스쿨은 동아시아 지역 어린이 대상 누적 수업 참여 수가 50만건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아웃스쿨은 전 세계 만 3-18세 어린이 학습자들이 미국, 캐나다, 영국의 전·현직 선생님과 함께하는 실시간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다. 온라인을 통해 국제학교와 같은 환경 속에서 영어, 수학 등 미국 교과과정은 물론 체스, 드로잉, 음악 등 다양한 취미까지 배울 수 있다.

▲종합시설관리 기업 캡스텍은 조경 솔루션 기업 숲울림과 손잡고 친환경 공간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캡스텍 천세훈 대표이사는 "조경도 이젠 나무와 꽃으로 주변을 단순히 채우는데 그치지 않고 사람들이 머무르는 동안 충분한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조화로운 수목 선정, 적당한 채광과 바람,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업 여성 임원들로 구성된 위민인이노베이션(WIN)이 주최하고 한국에머슨이 후원한 '2023 위민 앳 테크(WOMEN@TECH)' 세미나가 지난 20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렸다. 위민 앳 테크는 국내외 각 기술 산업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커리어 개발과 리더십 향상을 위해 마련한 멘토링 세미나다. 엔지니어링부터 화학, 바이오, IT 등 테크 산업계를 대표하는 12명의 여성 임원들로 구성된 멘토단과 다양한 제조·테크 산업 분야에 재직 중인 여성 중간관리자 멘티 60명이 참석해 경력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