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물 마셔요”

김현주 2023. 6. 26. 09: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정부와 지자체가 휴양지 위생 점검에 나섰다.

식품안전의약처는 여름철에 급증하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캠핑장·워터파크·해수욕장 주변 음식점을 집중 점검하고, 여름철 다소비 식품에 대한 수거 및 검사를 실시한다.

특히 올여름 때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며 물 음용량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어 아웃도어 정수 제품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정부와 지자체가 휴양지 위생 점검에 나섰다. 식품안전의약처는 여름철에 급증하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캠핑장·워터파크·해수욕장 주변 음식점을 집중 점검하고, 여름철 다소비 식품에 대한 수거 및 검사를 실시한다. 강원도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에서도 지역 내 야영장의 오수처리 관리·운영실태 특별점검을 실시하며 ‘캠핑족 맞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캠핑의 백미는 경치를 즐기며 먹고 마시는 것인 만큼, 안전한 식수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올여름 때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며 물 음용량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어 아웃도어 정수 제품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친환경 정수기 ‘브리타(BRITA)’를 사용하면 지자체 공인 음용수를 야외에서도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무전원, 휴대성이 장점인 브리타의 저그(물통)형 정수기에 수돗물을 넣으면 자연 유래 성분 필터가 염소와 불순물을 여과하여 편리하게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필터 1개당 500ml 생수 300개 분량인 150L의 물을 정수할 수 있어 생수 구매에 드는 돈도 절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플라스틱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캠핑이 가능하다.

브리타 정수기는 ‘마렐라’ (2.4L), ‘스타일 XL’ (3.6L), ‘플로우’ (8.2L) 등 다양한 용량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 각각의 캠핑 스타일에 걸맞게 활용할 수 있다. 여럿이 함께하는 캠핑이라면 용량이 넉넉해 다인분의 국물 요리나 물 음용이 가능한 플로우 제품이 적합하다. 마렐라, 스타일 XL 등의 저그형 제품은 가벼운 플라스틱 본체와 부드러운 그립감을 선사하는 유선형의 손잡이로 사용성을 극대화해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구독자 230만 명의 테크 유튜버 잇섭은 자신의 서브 채널 ‘UPSub없섭’을 통해 한강 피크닉을 즐기며 브리타 제품을 사용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없섭은 ‘사용 방법이 간단해 편리하다’며 ‘캠핑 시 들고 가면 좋을 것 같다’고 언급하고, 간이 염소 측정 테스트 과정을 직접 보여주는 등 브리타 정수기의 물맛과 안정성을 검증하기도 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