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10년간 3.2억개 팔린 ‘정통 크림빵’…최다 판매 기록 인증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PC삼립이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정통 크림빵을 소매 판매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으로 KRI한국기록원에 공식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SPC삼립 관계자는 "60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정통 크림빵은 명실상부한 SPC삼립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기록 인증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국민 빵임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한국기록원 인증을 넘어 세계 기록 인증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C삼립이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정통 크림빵을 소매 판매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으로 KRI한국기록원에 공식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정통 크림빵은 2013년 1월 1일부터 지난해 12월 31일까지 10년간 약 3억2000만개가 판매됐다. 10년간 판매된 정통 크림빵을 길이로 환산하면 약 3만7042㎞로 에베레스트(8848m)를 2093회 왕복할 수 있는 정도다.
정통 크림빵은 1964년 국내 제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제품으로, 구멍이 뚫린 빵 속에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출시 당시에는 생산 공장 앞이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줄을 서는 고객들로 붐볐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SPC삼립 관계자는 “60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정통 크림빵은 명실상부한 SPC삼립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기록 인증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국민 빵임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한국기록원 인증을 넘어 세계 기록 인증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담대 연장하려면 7500만원 상환하라”… 2금융 대출 옥죄기에 서민만 ‘시름’
- [인터뷰] 코스닥 입성하는 듀켐바이오 “알츠하이머병 진단 시장 정조준”
- 호텔 vs 성심당…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전 열렸다
- 포장 이사로 800억원? 백종원 이어 연예인 수백억 주식부자 노리는 조영구
- 성과급 시즌 앞둔 두산 직원, ‘황금일두’ 향방에 관심
- “그래도 서울보다 싸다”… 비싼 분양가에도 경기지역 청약 흥행
- [법조 인사이드] 2000억 사기범, 청담동 아파트·롤스로이스·비트코인 숨겨 두고 있었다
- [단독] 與野 상속세 ‘배우자 공제한도’ 5억→10억 합의
- 늦어지는 K2 폴란드 2차 계약… 현지선 “비싸다” 여론도
- [비즈톡톡] 임영웅이 모델인데... 점유율 30%대로 추락한 삼다수 ‘안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