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번역기 ‘파파고’ 월 이용자, 1700만명 돌파
조진호 기자 2023. 6. 21. 14:36
네이버의 인공지능(AI) 번역 서비스 ‘파파고’ 월간 이용자가 1700만 명을 넘어섰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체 집계 결과 파파고 애플리케이션의 월간활성이용자(MAU) 수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약 1000만명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웹 버전 월간활성이용자 수도 약 740만 명으로 나타났다.
해외 월간활성이용자 수는 지난해보다 50% 증가한 약 300만 명이었다. 본, 베트남, 태국, 필리핀,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활용도가 높았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꾸준한 기술 연구와 품질 개선을 통해 사용성을 높여온 점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파파고는 자체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기술을 바탕으로 네이버 앱, 파파고 앱, 웨일 브라우저, 라인 등에서 15개 언어에 대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종합] ‘케이티♥’ 송중기, 둘째 출산 소감 “예쁜 공주님 태어나”
- [스경X초점] 민희진 떠나는데··· 뉴진스, 온전히 ‘희진스’ 될까?
- 유아인 “재판 중 부친상, 이보다 더 큰 벌 없다” 선처 호소
- [공식] 에일리, 최시훈과 내년 4월 결혼···“고맙고 든든한 사람”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