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 3000만조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캠페인 '2030 미래에서 온 리퀘스트'가 출시 약 10주 만에 177개국에서 전체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유치 후보국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연사로 참여한 캠벨 에이시아, 부산 엑스포 홍보대사인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 걸그룹 'IVE(아이브)' 등이 함께한 릴레이 영상은 조회수 1200만 회를 넘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캠페인 ‘2030 미래에서 온 리퀘스트’가 출시 약 10주 만에 177개국에서 전체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악뮤(AKMU)’의 찬혁이 등장하는 캠페인 영상은 2030년에 가족이 기다리는 부산 엑스포 현장으로 향하던 찬혁이 뜻밖의 시간 여행(Time-slip)으로 현재에 불시착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가족을 다시 만나기 위해서는 부산에서 2030 엑스포가 열려야 한다는 줄거리다. 이 메인 캠페인 영상은 영화 같은 연출과 스토리에 힘입어 출시 일주일 만에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다양한 분야 인사들이 참여한 ‘응원 릴레이 영상’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지난해 유치 후보국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연사로 참여한 캠벨 에이시아, 부산 엑스포 홍보대사인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 걸그룹 ‘IVE(아이브)’ 등이 함께한 릴레이 영상은 조회수 1200만 회를 넘겼다.
이와 함께 SK㈜는 별도의 엑스포 유치 응원 사이트(www.2030busanexporequest.com)에서 국민들이 직접 참여해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 110만 건이 넘는 응원 메시지를 접수했다.
SK㈜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2030 엑스포 부산 유치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대한민국의 유치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