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율촌 장도공원 파크골프장 10월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수시가 '율촌 장도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공사를 오는 10월에 준공한다고 밝혔다.
16일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율촌장도공원 파크골프장'은 율촌1산단 장도공원 내 2만1218㎡ 부지에 2개 코스 18홀 규모로 국비를 포함한 5억 원이 투입돼 조성 중이다.
파크골프장 운영은 시 직영으로 추진되며, 이용료는 관련 조례 개정 등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여수시가 ‘율촌 장도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공사를 오는 10월에 준공한다고 밝혔다.
16일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율촌장도공원 파크골프장’은 율촌1산단 장도공원 내 2만1218㎡ 부지에 2개 코스 18홀 규모로 국비를 포함한 5억 원이 투입돼 조성 중이다.
시는 지난해 5월 착공을 시작으로 나무이식, 잔디식재 등 1차 공사를 완료했으며, 현재는 규사도포 및 잡초제거 등 잔디보수와 골프장 노면 평탄화 작업이 한창이다.
골프장 운영을 위한 사무실 및 창고 등 부대시설 또한 10월 개관을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파크골프장 운영은 시 직영으로 추진되며, 이용료는 관련 조례 개정 등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미니골프로도 불리는 ‘파크골프’는 공원을 이용한 골프의 게임요소를 결합한 도심형 생활스포츠로 운동장비와 규칙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인구 고령화로 이용 인구가 늘고 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진예솔 음주운전 블랙박스 보니…비틀비틀 중앙분리대 '쾅'
- 민폐 주차 항의하자 “운전연습해라” 조롱문자 보낸 여성 [여車저車]
- '도도맘' 김미나, 강용석과 불륜 인정…"강용석이 허위 고소 종용"
- ‘밭일에 진심’ 文 전 대통령 부부, 감자농사 근황 공개
- 83세 알 파치노의 29세 여친 ‘득남’…아이 이름은 ‘로만 파치노’
- 9시간 머물며 타 매장 커피에 잠까지…‘무개념’ 카공족에 사장님 ‘울분’
- BJ아영 유족, 부검 동의…‘캄보디아 고문살해’ 미스터리 밝혀질까
- “매일 지옥, 주먹으로 천국 보내드렸다” 80대母 때려 숨지게한 아들
- ‘아는 형님’ 막내 김준현의 반란! “이덕화는 악마, 이경규는 악질”
- 손담비, 발리서 여름 만끽…해변에 누워 행복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