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덤퍼즐’ 여름 “‘퀸덤2’ 우승 후 출연, 우주소녀 응원 힘 됐다”

정하은 2023. 6. 13. 15: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주소녀 여름이 '퀸덤' 시리즈에 재출연하는 각오를 전했다.

AOA 찬미로 '퀸덤'에 출연한 도하는 "'퀸덤퍼즐'을 통해 또 한 번 서바이벌에 도전하게 됐다. 서바이벌을 했을 때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거 같다"고, '퀸덤2' 우승을 차지한 우주소녀 여름은 "1년 만에 다시 출연하게 됐는데 우승팀인 만큼 부담이 있던 건 사실이다. 멤버들이 응원을 많이 해줬다. '너라면 잘 할 수 있을 거다'라고 해줬다. 힘입어 매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et ‘퀸덤퍼즐’ 우주소녀 여름. 제공 | 엠넷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우주소녀 여름이 ‘퀸덤’ 시리즈에 재출연하는 각오를 전했다.

Mnet ‘퀸덤퍼즐’이 본격적인 경연의 서막이 올랐다. AOA·러블리즈·우주소녀부터 하이키·트리플에스까지 총 26인의 걸그룹 멤버들이 총출동해 ‘프로젝트 걸그룹’ 데뷔를 두고 경연을 펼친다.

1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부암동 HW컨벤션에서 ‘퀸덤퍼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제작을 맡은 윤신혜 CP, 이연규 PD와 MC를 맡은 소녀시대 태연 그리고 24인의 출연자가 참석했다. 태국서 활동 중인 파이와 일본 걸그룹 NMB48 출신 미루는 스케줄상의 이유로 불참했다.

‘퀸덤퍼즐’은 ‘퀸덤’ 시리즈의 세 번째 편으로, 기존의 ‘퀸덤’이 그룹끼리 대결했다면 ‘퀸덤퍼즐’은 개별 멤버들의 경연으로 차별화를 뒀다. 26인의 멤버들이 퍼즐처럼 조합돼 예상치 못한 멤버들이 한 팀으로 만나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다.

윤신혜 CP는 “걸그룹이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요즘이다. 그만큼 활동하는 그룹이 많다. 그룹의 방향성, 앨범의 콘셉트 등 활동 계획에 따라 대중에게 선을 많이 보인다”며 “그룹 활동에서 다 보여주지 못했던 개인의 실력과 매력을 보여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했다. 보통 연말 무대에서 선보였던 다른 그룹의 멤버들과 하나의 그룹으로 무대를 꾸미는 상상을 이루면 재밌겠다 싶었다”고 기획 계기를 밝혔다.

라인업에는 우주소녀 여름, 체리블렛 보라·지원·채린, 퍼플키스 유키, 하이키 리이나·휘서, 라잇썸 상아, 트리플에스 지우·서연, 위클리 지한·소은·수진·조아, 우!아! 나나·우연, 위키미키 엘리, 로켓펀치 쥬리·수윤·연희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다시 한 번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기 위해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사표를 던졌다.

AOA 찬미로 ‘퀸덤’에 출연한 도하는 “‘퀸덤퍼즐’을 통해 또 한 번 서바이벌에 도전하게 됐다. 서바이벌을 했을 때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거 같다”고, ‘퀸덤2’ 우승을 차지한 우주소녀 여름은 “1년 만에 다시 출연하게 됐는데 우승팀인 만큼 부담이 있던 건 사실이다. 멤버들이 응원을 많이 해줬다. ‘너라면 잘 할 수 있을 거다’라고 해줬다. 힘입어 매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퀸덤 퍼즐’은 13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