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아파트에서 글램핑… 안 나가도 되겠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정영희 기자 2023. 6. 13. 0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8일 인천광역시 서구 백석동 170-3번지 일대(한들구역)에 들어서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전경./사진=정영희 기자
"아파트 밖으로 안 나가도 되겠네!"
주거와 일자리를 넘어 교육·쇼핑·문화·스포츠 등 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한 '복합 주거단지'가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지난 8일 오전 찾은 인천광역시 서구 백석동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4800여가구 매머드급 단지 내부 곳곳에는 고급 리조트에서 볼 수 있는 레저와 휴게 시설이 시선을 끌었다.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은 물론 영화관과 글램핑장도 존재했다. 단지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귀가가 곧 휴가로 바뀌는 이른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의 구현이다.


아파트에서 글램핑도


아파트에 들어서자마자 길이 280m, 높이 11m의 문주가 반겼다. 동간 공간은 140만주 꽃과 나무로 채운 다채로운 조경 시설로 꽉 차 있었다. 단지 내 조성된 산책로 주변에 전나무와 메타세쿼이아가 연이어 자리해 숲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통상 낮은 높이의 묘목이 많은 신축 아파트임에도 이 단지엔 제법 키가 크고 곧은 소나무들이 방문객을 반겼다. 현장 관계자는 "입주자들의 올곧은 미래를 응원하고자 분양 완료 이후 미리 소나무를 주문해놓았다"고 설명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내 로열가든에 세워진 조형 분수대. 유럽 정원을 모티브로 했다./사진=정영희 기자
수변 공간도 활성화했다. 1단지에는 고급 리조트에서 볼 수 있는 대형 분수로 대표되는 '로열파크베이'가, 2단지엔 연못 내부에 다양한 수경관과 나룻배 조형물을 설치한 '아라파크베이'가 조성됐다. 두 개 단지는 약 1㎞ 가량의 친환경 수변 데크 '수변프롬나드'로 연결된다. 데크를 따라 세워진 6개의 티하우스와 티카페에선 물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로열가든엔 유럽풍의 조형 분수대와 대리석 화분, 천사조각상을 배치해 유럽의 정원을 거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캠핑이 트렌드로 떠오른 시대. 단지 내부에서 감성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공간도 마련됐다. 집 앞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밤하늘,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글램핑장에는 텐트를 펼칠 수 있는 데크가 16개 마련되며 1·2단지를 합해 총 32개의 데크를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2단지에 조성된 '사파리월드' 콘셉트의 놀이터.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조경시설을 담당했다./사진=정영희 기자
이 단지 하이라이트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의 노하우가 적용된 놀이터에서 찾을 수 있다. 1단지에 조성되는 어드벤처월드는 캐리비안베이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워터파크에서 볼 수 있는 워터풀 버킷과 놀이터 바닥을 시원하게 적시는 한편 바닥에서 물이 솟구쳐 나오는 분수가 마련돼 있다. 집 바로 앞에 유년시절의 추억을 만들어줄 물놀이터가 생긴다.
2단지는 아마존 계곡과 아프리카 정글 탐험을 콘셉트로 한 사파리월드다. 최근 '푸바오'로 유명해진 판다월드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마련됐다. 이곳에도 1단지와 동일한 물놀이터가 설치된다.


"호캉스 안 가도 돼" 집에서 즐기는 고품격 여유


6성급 호텔을 방불케하는 수영장도 눈에 띄었다. 12개의 화려한 샹들리에와 핸드메이드 타일로 만들어진 공간 연출에 '호캉스'를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1단지에는 유아풀, 마사지풀, 유수물 등의 미니워터 파크가 설치된다. 2단지는 워터파크와 25m 길이의 3개 레인을 갖춘 수영장이 조성돼 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1단지에 자리한 수영장의 모습. 화려한 샹들리에와 내부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사진=정영희 기자
외부를 볼 수 있는 위치에 러닝머신이 있고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운동기구 '테크노짐' 브랜드로 가득찬 피트니스클럽 또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요가와 에어로빅 등을 위한 GX 공간과 실내클라이밍, 농구, 배드민턴, 러닝 등이 가능한 실내체육관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스크린골프를 할 수 있는 3개 타석과 연습 스윙 등을 할 수 있는 24개 타석, 스윙폼을 분석해주는 최신 GDR(Golfzon Driving Range) 5대로 꽉 찬 골프연습장도 구현된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는 지하 2층~최고 40층 25개 동 전용면적 59~241㎡ 총 4805가구 대단지다. 대우건설이 시공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조경과 조경설계를 맡았다. 시행사는 DK아시아다. 2020년 6월 분양 당시 8만7586건의 청약자가 몰려 인천 최고 경쟁률 평균 27대 1을 기록했다. 2단지 옆으로 위치한 38개 학급의 한들초와 7개 학급 병설 유치원은 오는 9월 개교를 앞뒀다.

공항철도·인천2호선 검암역까지 도보 15~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공항철도를 이용해 마곡나루역까지 15분,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까지 23분, 서울역까지 35분이면 닿아 서울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올해 11월 인천 북부권 종합발전계획에 따라 서울 7호선 검단오류역 연결사업이 정상 추진되면 청라까지 2개 정거장으로 가까워진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1단지 커뮤니티 센터 내 피트니스 센터에는 다수의 런닝머신과 명품 운동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의 기구가 들어서 있다./사진=정영희 기자


DK아시아 "리조트특별시 추구할 것"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분양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리조트도시 조성이 실현될 수 있을지 반신반의하는 반응을 보였다"며 "고정관념을 벗어나 소비자들의 요구와 5만달러 소득시대를 대비한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리조트형 아파트를 도입한 배경에 대해 김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감염병 대유행) 당시 집값에 상관 없이 내 집 앞에조차 나가지 못하고 갇혀 지내야 했던 것이 계기였다"며 "언제 다시 찾아올지 모를 비대면 시대에 단지를 떠나지 않아도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를 만들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DK아시아는 인천 서구에 로열파크씨티 브랜드의 '리조트특별시'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리조트도시 시즌1 사업인 셈이다. 검단3구역에서는 리조트도시 시즌2인 2만1000가구 '왕길역 로열파크씨티'가 오는 10월 분양된다.

정영희 기자 chulsoofrien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