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먹은 쌀스낵’부터 ‘우리밀 통밀국수’까지

황지원 2023. 6. 12. 05: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밀에서는 두부과자뿐 아니라 60가지가 넘는 과자·국수·빵 등을 생산한다.

이 가운데 먹어볼 만한 제품 3가지를 소개한다.

국산 무농약 쌀로 만들어 밀가루 소화가 어려운 사람이 먹기에 좋다.

③ 우리밀 통밀국수=식이섬유가 풍부한 국산 통밀로 만든 소면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밀이 만드는 식품들
자연 단맛 ‘꿀먹은 쌀스낵’
국산 옥수수 사용 ‘옥송이’
쫄깃한 ‘우리밀 통밀국수’

우리밀에서는 두부과자뿐 아니라 60가지가 넘는 과자·국수·빵 등을 생산한다. 이 가운데 먹어볼 만한 제품 3가지를 소개한다.

① 꿀먹은 쌀스낵=꿀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쌀과자. 국산 무농약 쌀로 만들어 밀가루 소화가 어려운 사람이 먹기에 좋다. 쌀을 고압으로 팽창시켜 납작하게 만들어 현미유에 튀겨낸다. 아카시아꿀과 유기농 설탕으로 만든 시럽을 둘러 달곰한 맛을 낸다. 인공적인 단맛을 내는 감미료를 넣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② 옥송이=유전자변형농산물(GMO)이 아닌 국산 옥수수를 사용한 스낵. 과자는 어른 손가락 두마디 정도 되는 크기로 울퉁불퉁한 꽃송이 모양을 하고 있다. 옥수수 분태를 뭉쳐 현미유에 튀긴 후 시즈닝(양념)으로 마무리한다. 양파 분말과 볶은 콩가루를 섞은 시즈닝은 과자에 감칠맛을 더한다.

③ 우리밀 통밀국수=식이섬유가 풍부한 국산 통밀로 만든 소면이다. 통밀을 썼기 때문에 누르스름한 색을 띤다. 진공 상태에서 제면해 일반 소면보다 쫄깃하며 잘 퍼지지 않는다. 통밀은 껍질을 모두 벗긴 밀가루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을 천천히 올려 당뇨환자에게 좋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